뉴스

벤츠, 새로운 SUV 개발 가능성 제기..경쟁 상대는 레인지로버 스포츠

데일리카 박홍준 기자

입력 : 2018.07.17 11:46

수정 : 2018.07.17 11:46

[데일리카 박홍준 기자] 벤츠가 레인지로버 스포츠와 경쟁할 새로운 SUV를 개발할 것이란 주장이 제기됐다.

17일 독일 자동차 전문 매체 아우토빌트는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 메르세데스-벤츠가 GLE와 GLS의 사이에 위치할 가칭 ‘GLG'라는 이름의 SUV를 2020년 경 출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GLG로 알려진 SUV는 벤츠의 개발 계획에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아우토빌트는 이 모델이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와 경쟁할 오프로드 주파력이 강조된 SUV라는 입장이다.

구체적인 사양 구성은 알려지지 않았으나, 이 모델은 G클래스를 통해 선보여진 바 있는 오프로드 관련 주행 장비를 갖추고, GLS에 준하는 고급감을 갖출 것이라는 주장이다.

이 밖에도 3열 구성을 갖춘 7인승 SUV일 것으로 예상되지만, 프로토타입 모델은 물론 개발 계획에 대해 알려진 바가 없는 만큼, 향후 구체적인 정보를 지켜봐야 한다는 점도 아우토빌트 측의 입장이다.

내년 중 글로벌 시장에서 공개될 신형 GLE의 파생형 모델일 것이라는 예측도 제기됐다. GLE는 현재 쿠페형 모델인 GLE 쿠페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오프로드에 특화된 별도의 라인업을 선보일 수 있다는 것이다.

한편, 벤츠는 현재 GLA, GLC, GLC 쿠페, GLE, GLE 쿠페, GLS, G클래스 등 총 7종의 SUV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GLG의 개발 계획이 기정사실화 될 경우, 개발 중에 있는 콤팩트 SUV GLB와 전기 SUV EQC를 포함, 10종의 SUV 라인업을 갖추게 된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벤츠, GLC 쿠페 페이스리프트 주행 장면 포착..BMW X4와 경쟁
Mercedes’ inconsistent promotion led to customer dissatisfaction
한국 소비자 우롱하는 벤츠의 할인 정책..영업사원 ‘피해막심’
[시승기] 벤츠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GLC 350e 4MATIC
벤츠, SUV 전기차 ‘EQC’ 주행 테스트..내년 출시 계획
PC 버전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