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소식

르노삼성, 국내 최초 전 차종에 'e-쇼룸' 도입… 편의성 강화

성열휘 기자

입력 : 2017.11.13 15:46

르노삼성, e-쇼룸 / 르노삼성자동차 제공
르노삼성, e-쇼룸 / 르노삼성자동차 제공

르노삼성자동차(이하 르노삼성)가 고객이 직접 온라인 쇼룸에서 차량 견적을 내고 카카오페이, 신용카드로 청약금을 결제하는 e-커머스(전자상거래) 시스템인 'e-쇼룸'을 국내 최초로 전차종에 확대 도입한다고 13일 밝혔다.

르노삼성 구매 희망 고객은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자사 홈페이지에서 e-커머스 페이지인 'e-쇼룸'을 통해 현재 판매되는 모든 차종의 판매 가격과 차량 트림, 옵션, 컬러, 악세서리, 보증상품 및 탁송비 등 상세한 사항을 쉽고 편리하게 알아보고 견적을 산출할 수 있다.

또한, 구매 청약 시 본인 인증 과정을 거쳐 카카오페이와 같은 온라인 간편 결제 또는 신용카드를 통해 청약 결제도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청약금이 결제되면 고객이 선택한 영업점으로 계약 정보가 전달돼 영업 담당자가 자필 계약서 작성을 비롯한 세부적인 차량 판매 절차를 고객에게 안내하게 된다.

고객은 e-쇼룸을 통해 견적 산출 및 온라인 청약 과정에서 카카오톡을 통해 실시간으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1:1 채팅 상담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다.

르노삼성 영업본부 마케팅 총괄 방실 이사는 "르노삼성 e-쇼룸은 온라인 구매라는 최근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차량 선택에서 청약까지 보다 손쉽게 할 수 있도록 르노삼성이 업계 처음 도입하는 선진 온라인 구매 시스템"이라며, "고객이 PC나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구매 희망 차량을 구성해 보고 온라인 청약까지 할 수 있도록 한 혁신적인 시스템으로 고객 편의와 접근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PC 버전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