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7.10.25 15:03
자동차 운전자에게 제일 고민되는 것이 바로 '차량 유지비'로 보험비용과 기름값 뿐만 아니라 주차비가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장소마다 요금이 다르기 때문에 운전자의 입장에서는 부담이 만만치 않다.
운전자라면 누구나 한 번쯤 주말에 차량을 몰고 서울의 핫플레이스인 광화문 또는 강남 삼성역 등에서 잠시 주차했다가 10분당 1000원 이상의 비싼 주차비에 놀란 경험이 많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길 찾기 앱에는 착한 주차비와 제휴 할인 서비스 등 우리가 알고 싶은 주차장 정보가 부족해, 일부는 비싼 주차를 감수하거나 대로변 또는 주택가 이면도로에 너도나도 불법주차를 하는 실정이다.
이런 비싼 주차비 걱정을 덜어주는 필수 앱으로 소문난 사물인터넷(IoT) 기반의 스마트 주차 앱 '아이파킹'은 차량 유지비 절약에 관심이 있는 운전자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아이파킹은 손쉬운 주차 공간 검색과 주차 요금 간편 결제를 제공해 주차장 검색 및 실시간 주차 정보 확인은 물론 주차 요금 결제까지 앱을 통해 쉽게 이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복잡한 도심에서 저렴한 주차 공간을 찾기 어려울 때 아이파킹 앱에서 주차장 형태와 차량 유형, 기준 거리 및 기준 시간 요금을 설정하면 최적의 주차장 정보를 앱 지도상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길 찾기 메뉴 사용 시 주차장 입구까지 즉시 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내비게이션 앱과 연동이 된다.
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만 머물러 있던 기존의 주차 서비스를 클라우드 기반 아이파킹 앱을 통해 입출차 시간, 주차 요금 등 주차 관련 정보를 모바일을 통해 편리하게 확인 가능하며, 업계 최초 주차비 자동 결제 기능인 '파킹 패스'를 통해 출차 시 고속도로 하이패스처럼 요금이 자동으로 결제돼 창문을 내리고 비용을 결제해야 했던 불편한 부분을 차량번호, 카드번호 등록만으로 간편하게 출차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파킹 클라우드의 아이파킹 앱은 하드웨어와 모바일의 유기적인 통합 시스템으로 원활한 현장 대응력을 확보하고 있다. 특히 이슈 발생 시 현장에 설치된 인터폰을 통해 24시간 통합관제센터로 직접 연결돼 즉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 밤늦게 오류가 발생되는 상황에서도 콜센터와 실시간 대화를 통해 불편 없는 주차를 제공한다.
또한, 주요 핫플레이스 주차비 할인으로 저렴한 주차가 가능하며, 제휴사 특별 혜택 및 주차 할인권 제공 이벤트 등 지속적인 프로모션을 통해 이용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현대차 블루멤버스 제휴를 통해 현금 또는 카드로만 가능했던 주차 요금 결제를 국내 주차 앱 최초로 포인트로 가능하게 해 운전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한편, 향후 아이파킹 앱은 차량을 이용한 운전자의 편안함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는 물론 차량 정비부터 세차, 전기차 충전, 톨게이트 결제까지 접목한 자동차 생활의 미래 가치를 높이는 서비스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