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7.10.11 13:20
르노삼성자동차(이하 르노삼성)가 상품성을 강화한 '뉴 QM3 RE 파노라믹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뉴 QM3 RE 파노라믹 에디션은 최고급형인 RE 시그니쳐 트림에만 적용됐던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를 적용했고, 생생한 사운드의 BOSE® 프미리엄 사운드를 탑재해 상품 가치를 더욱 높였다.
또한, 전용 데칼과 BOSE 배지 및 키킹 플레이트, 가죽과 직물이 혼용된 전용 콤비 시트, 전자식 룸 미러(ECM 룸 미러), LED 룸/맵 램프, 알루미늄 페달, 선글라스 케이스, 선 바이저 조명(운전석/동승석) 등의 프리미엄 패키지도 추가했다.
특히 동급 비슷한 가격대의 경쟁 모델에 비해 사양은 대폭 강화했음에도 불구하고 2495만원의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한 것이 특징이다.
그뿐만 아니라 RE 트림의 LED PURE VISION 헤드램프와 일부 고급 대형차에만 적용되는 다이내믹 턴 시그널(LED 방향 지시등), 사각지대 경보시스템(BSW), 전방 경보장치의 신규 사양도 그대로 유지했다.
지난 8월 새롭게 선보인 뉴 QM3는 르노 1.5 dCi 엔진과 독일 게트락 사 DCT(듀얼클러치)가 탑재돼 17.3km/l(17인치 휠 기준)의 복합 연비와 넓고 실용적인 적재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향상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버드 뷰 모드로 안전한 주차를 돕는 이지(EZ) 파킹, 경사로밀림 방지장치(HSA) 등 최신 편의 사양 및 안전 기능이 적용됐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정제된 선, 면, 비례를 사용해 더욱 선명하고 또렷해진 것이 특징이다. C자 모양 LED 주간주행등(DRL)과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을 탑재해 르노삼성만의 패밀리룩을 적용했다. 17인치 블랙 투톤 알로이 휠,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 프런트/리어 스키드, 블랙 샤크 안테나 등 디테일 요소에 과감하지만 절제된 디자인을 적용해 카리스마와 고급감을 동시에 선사한다.
동급에서 유일하게 적용된 리어 슬라이딩 벤치 시트는 앞쪽으로 최대한 당길 경우 60:40 비율로 분할돼 최대 455리터의 트렁크 적재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