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7.07.11 17:38
수정 : 2017.07.11 17:38
■ 폭스바겐 아테온, 유로앤캡 최고 안전 등급 별 다섯 개 획득

폭스바겐은 아테온(Arteon)이 유로앤캡(Euro NCAP: New Car Assessment Program)에서 실행한 충돌테스트에서 최고 안전 등급인 별 다섯 개를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아테온은 유로앤캡에서 성인 탑승자 보호 영역 96%, 어린이 탑승자 보호 영역 85%, 보행자 보호 부문 85%, 세이프티 어시스트 영역 82% 등을 얻어 별 5개를 얻기 위해 필요한 기준을 초과 달성했다. 폭스바겐은 “아테온의 혁신적인 운전자 보조 시스템(보행자를 보호하기 위한 이머전시 브레이크 기능 포함)과 최적화된 차체 구조 등을 통해 탑승자를 최대한 보호하는 통합 안전 시스템을 갖추며 안전성을 향상시켰다”고 설명했다.
■ 6월 수입 상용차 425대 신규등록
■ 6월 수입 상용차 425대 신규등록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는 2017년 6월 수입 상용차 신규등록대수가 425대로 집계됐다고 11일 밝혔다. 6월 상용차 브랜드별 등록대수는 만(MAN) 88대,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 104대, 볼보트럭(Volvo Trucks) 157대, 스카니아(Scania) 67대, 이베코(Iveco) 9대이다.
■ 맵퍼스, 3D지도 아틀란 앱 업데이트 진행
■ 맵퍼스, 3D지도 아틀란 앱 업데이트 진행

맵퍼스는 본격적인 바캉스철을 앞두고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어플 ‘3D지도 아틀란’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맵퍼스는 “이번 업데이트는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의 최대 강점인 ‘실시간’ 서비스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며 “아틀란 클라우드 서버를 통해 운전 중 필요한 다양한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며, 날씨 정보를 고도화해 최근 사회적 관심사로 떠오른 미세먼지 정보까지 담았다”고 설명했다. 업그레이드된 주요 기능은 ▲고속도로 돌발 정보 제공 ▲목적지 날씨 상세 정보 제공 ▲경로 요약 음성 안내 ▲사용자 맞춤형 시인성 강화 등이다.
■ 인피니티코리아, 프로골퍼 조병민 선수에 홀인원 기념 QX60 전달
■ 인피니티코리아, 프로골퍼 조병민 선수에 홀인원 기념 QX60 전달

인피니티코리아는 지난 10일 제 60회 ‘KPGA 선수권 대회(KPGA Championship)’ 홀인원에 성공한 조병민 선수에게 QX60을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인피니티코리아는 “이번에 진행된 홀인원 후원 이벤트는 인피니티의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널리 알리고 고객들과의 소통을 강화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며 “이번 홀인원 기록을 기념해 조병민 선수에게는 6000만원대 7인승 럭셔리 크로스오버 QX60이 전달됐다”고 말했다.
■ 삼천리자전거, 전기자전거 ‘팬텀 제로’ 출시 기념 ‘류준열과 함께 하는 라이딩 토크쇼’ 개최
■ 삼천리자전거, 전기자전거 ‘팬텀 제로’ 출시 기념 ‘류준열과 함께 하는 라이딩 토크쇼’ 개최

삼천리자전거는 삼천리자전거 홍보관 ‘AROUND 3000’에서 전기자전거 신제품 ‘팬텀 제로(ZERO)’ 출시를 기념해 ‘류준열과 함께하는 라이딩 토크쇼 및 팬 사인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삼천리자전거 전속 모델인 류준열에게 전기자전거 ‘팬텀 제로’ 사용 소감과 이용 노하우를 듣는 토크쇼, ‘팬텀 제로’ 시연 등으로 진행됐다. 삼천리자전거는 “팬텀 제로는 젊은 층을 공략해 상품성은 물론 100만원 이하의 가격 경쟁력까지 모두 갖춘 제품으로, 이를 통해 전기자전거 대중화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 한국타이어, ‘2017 타이어 나눔 사업’ 공모
■ 한국타이어, ‘2017 타이어 나눔 사업’ 공모

한국타이어의 사회공헌재단인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하는 ‘2017 타이어 나눔 사업’ 공모를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기관 운영 평가 내용과 대상 차량의 운행 현황 및 목적, 타이어 노후 정도 등을 평가하여 총 600여개 기관을 선정할 예정”이라며 “최종 선정된 기관은 업무용 차량의 타이어 4개 교환과 휠 얼라인먼트 서비스를 제공받는다”고 설명했다. 신청 대상은 업무용으로 9~15인승 승합차 또는 경차(1000CC 이하)를 보유하고 있는 전국의 비영리단체 및 사회복지기관으로, 오는 8월 4일까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온라인사업지원시스템에서 신청 가능하다. 한국타이어는 오는 8월 30일 최종 선정자 공지, 9월 22일까지 타이어 교체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 쌍용차, 유럽시장 이어 뉴질랜드 현지마케팅 박차
■ 쌍용차, 유럽시장 이어 뉴질랜드 현지마케팅 박차

쌍용자동차는 G4 렉스턴의 본격적인 수출을 앞두고 유럽시장에 이어 뉴질랜드에서도 시장 특성과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현지 마케팅을 강화해 글로벌 판매 확대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쌍용차는 지난달 14일부터 나흘간 뉴질랜드 해밀턴(Hamilton) 인근 미스터리 크리크 (Mystery Creek)에서 열린 뉴질랜드 최대 농업박람회(New Zealand National Agricultural Fieldays)에 참가, 오는 9월 수출 예정인 G4 렉스턴을 비롯한 차량 20여대를 전시하고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테스트 드라이브를 비롯한 다양한 마케팅 행사를 실시했다.
■ BMW그룹코리아, 제3회 ‘7시리즈 리더스 포럼’ 부산서 첫 개최
■ BMW그룹코리아, 제3회 ‘7시리즈 리더스 포럼’ 부산서 첫 개최

BMW그룹코리아는 7시리즈 고객을 위한 프리미엄 멤버십 서비스인 ‘BMW 엑셀런스 클럽(BMW Excellence Club)’ 회원들을 초청해 부산에서 처음으로 ‘BMW 7시리즈 리더스 포럼’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파크 하얏트 부산 호텔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리더의 소통’을 주제로 약 130여명의 ‘BMW 엑셀런스 클럽’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다음커뮤니케이션즈 송길영 부사장과 소설가 김영하 작가가 연사로 초청됐다.
■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 여름휴가철 맞아 ‘Surfing & Beach Festival’ 진행
■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 여름휴가철 맞아 ‘Surfing & Beach Festival’ 진행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는 다가오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이달부터 ‘Surfing & Beach Festival’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한성차는 전시장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100% 당첨 경품을 마련할 예정으로, 전시장 내에 비치된 터치 스크린으로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하얏트 호텔 이용권, 캐리비안 베이 이용권, 한성자동차 비치볼 등을 제공한다. 또 Special 10 Days 시승 이벤트 혜택을 마련, 오는 17일까지 전 차종을 대상으로 차량 시승 후 현장 계약을 진행한 고객들은 메르세데스-벤츠 트롤리백을 받을 수 있다. 추가로 CLS 구매 고객에게는 스웨덴 명품 Mobicool사의 차량용 냉온장고가 제공된다.
■ 롯데렌터카, 연내 KT 업무용차 1천대 ‘전기차 장기렌터카’로 공급
■ 롯데렌터카, 연내 KT 업무용차 1천대 ‘전기차 장기렌터카’로 공급

롯데렌터카는 KT 업무용 차량 1000대를 연내 ‘친환경 전기차 장기렌터카’로 공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롯데렌탈은 KT 광화문 EAST사옥에서 롯데렌탈-KT-현대자동차 3사가 참여하는 ‘친환경 전기차 시장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 이번 협약에 따라 롯데렌탈은 KT에 업무용 차량으로 현대차 아이오닉 일렉트릭 1000대를 롯데렌터카 전기차 장기렌터카로 공급한다. 통신 업계 최초로 업무용 전기차를 도입하는 KT는 올해 하반기 1000대를 시작으로 2022년까지 약 1만대를 전기차 장기렌터카로 교체할 계획이며, 전국 400개소의 KT사옥을 활용한 충전인프라 확대에도 함께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