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이프

5월 황금연휴, 내비게이션으로 본 국내 인기 여행지는 어디?

성열휘 기자

입력 : 2017.04.28 15:13

사진 = 애버랜드 제공
사진 = 애버랜드 제공

다가오는 5월. 주말부터 임시 공휴일까지 징검다리 휴일을 활용한다면 최장 11일간의 황금연휴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이미 인기 해외 여행지는 대부분 항공권이 매진으로 여행객들은 국내 여행지로 몰릴 것으로 보인다. 도로공사는 연휴의 피크가 될 5~8일 고속도로 이용 차량이 1881만대에 육박할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맵퍼스는 매년 5월 자사 내비게이션 앱 '3D지도 아틀란'의 검색어를 분석해 지역별 추천 여행지를 발표하고 있다. 올해에는 특히 황금연휴가 있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가정의 달인 5월에는 역시 가족여행의 최적지인 놀이공원이 대부분 상위권에 포진해 있었다. 특히 놀이공원은 대부분 대도시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수도권을 중심으로 순위가 높았다. 국내 대표 테마파크인 '애버랜드'가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으며, 뒤를 이어 서울대공원, 서울랜드, 롯데월드가 뒤를 이었다.

수도권 외 지역에서는 자녀들의 현장학습을 위한 여행지 순위가 급상승하며 눈에 띄었다. 경남 고성 공룡엑스포의 순위가 가장 높았으며, 뒤로 순천만 자연생태공원, 세종시 중앙호수공원, 파주 평화누리공원, 서천 국립생태원 등이 인기를 끌었다.

이 밖에도 대전 오월드, 송도 센트럴공원, 태종대 등도 상위권을 차지했다. 스포츠 시설인 대구 삼성 라이온즈파크, 부산 사직구장, 잠실 야구장 등 각 지역 야구장을 비롯해 렛츠런파크, 서울월드컵경기장 등도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사진 = 속초시청 제공
사진 = 속초시청 제공

지역별로는 강원 지역에서 속초해수욕장과 경포해수욕장이 각각 1위, 2위를 차지했으며, 평창 대관령 양떼목장이 3위에 올랐다. 속초해수욕장은 동해안의 푸른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시내에서 차로 10분 거리에 위치해 접근성이 뛰어나다. 경포대해수욕장과 양떼목장은 영동고속도로를 이용 시 근거리에 위치해 있어 인기 여행 코스로 각광받고 있다.

전라 지역에서 인기 여행지는 역시 전주 한옥마을이 1위를 차지했다. 전주 한옥마을은 최근 3년간 지역 인기 여행지에서 1위를 독주하고 있다. 올해에는 연휴 기간 '제18회 전주국제영화제'가 열려 더욱 많은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볼거리와 먹거리, 한옥 숙박 등 다양한 콘텐츠가 있는 인기 관광 명소이다.

그 뒤로는 전남에 위치한 여행지들의 순위가 높았다. 순천만 자연생태공원을 비롯해 담양 죽녹원, 보성 녹차밭, 한려수도 케이블카 등이 인기 순위 뒤를 이었다. 보성 녹차밭에서는 연휴 기간 보성다향대축제를 열어 갓 수확한 햇차를 즐길 수 있다.

경상도와 충청도에서는 해수욕장 검색량이 많았다. 경상 지역에서는 부산 해운대해수욕장과 광안리해수욕장이 각각 1위, 3위에 올랐으며, 충청 지역에서는 보령 대천해수욕장과 태안 꽃지해수욕장이 각각 1위, 2위를 기록했다. 충남 당진에 삽교호 함상공원도 새롭게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사진 = 맵퍼스 제공
사진 = 맵퍼스 제공
PC 버전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