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이프

우버 택시, 한·일 공동 프로모션… "최대 75% 할인 혜택"

성열휘 기자

입력 : 2025.07.21 15:10

우버 택시, 한국·일본 공동 프로모션 론칭 / 우버 택시 제공
우버 택시, 한국·일본 공동 프로모션 론칭 / 우버 택시 제공

우버 택시가 글로벌 사업 연계성을 강조한 새로운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프로모션은 여름 휴가철을 비롯해 한국·일본 간 꾸준히 증가하는 관광 수요에 발맞춰 여행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우버 택시를 처음 이용하는 한국인은 일본 현지에서 탑승 요금의 50% 혜택(최대 1500엔 x 2회)을 받을 수 있으며 여행지에서 총 2회의 탑승을 완료하면 귀국 후 한국에서도 이용 요금의 75%(최대 1만원 × 2회)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존 이용자 역시 일본에서 30% 혜택(최대 750엔 x 2회)을 받을 수 있고, 탑승 완료 시 한국에서도 동일한 수준의 혜택(최대 1만원 × 2회)이 제공된다. 기존 우버 이용자는 일본 도착 시 프로모션 코드가 자동으로 적용되며 신규 이용자는 우버 앱을 다운로드한 후 '계정 > 지갑 > 프로모션 코드 추가'를 통해 프로모션 코드(SK2JPRFT)를 입력하면 현지 자동 결제 방식으로 택시 호출 시 해당 혜택이 적용된다. 일본인이 한국에서 우버 택시를 이용하는 경우에도 동일한 구조의 혜택이 제공된다.

이번 프로모션은 양국 간 관광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는 한편, 우버 택시 기사에게 새로운 수익 창출의 기회를 열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타국 여행 시 낯선 환경과 언어 장벽으로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가 많은데, 한국에서 쓰던 앱 그대로 일본에서도 간편하게 호출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요금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이용자 만족도를 크게 높일 전망이다.

우버 택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우버의 강력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고객 경험과 연결하는 특별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현지에서의 편리한 이동은 물론, 귀국 후에도 우버 택시의 편리함을 이어갈 수 있도록 설계된 만큼 글로벌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탑승률 상승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PC 버전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