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5.05.16 09:48

차봇모빌리티가 국내 전기차 필름 공급사 '벤스코'와 제휴해 테슬라 전용 프리미엄 필름 시공 서비스인 '차봇 테슬라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벤스코는 10년간의 연구 개발을 통해 전기차에 특화된 프리미엄 틴팅 필름을 선보이는 국내 최대 공급사다. 차봇모빌리티는 지난달 25일 벤스코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테슬라 구매 고객(캐리어 출고 대상)에게 벤스코의 전기차 특화 틴팅 필름을 차봇 단독 패키지로 구성해 시장가 대비 최대 40% 할인된 최저가로 제공한다.
차봇 테슬라 패키지는 테슬라 차량 특유의 루프 글라스와 대형 파노라마 구조 등 열과 자외선에 취약한 구조를 고려해 테슬라에 최적화된 필름 시공 설계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제공되는 상품은 루디골드, 루디블랙, 쥬피터 3종의 프리미엄 라인으로, 여름철에는 총 태양에너지 차단율(TSER)이 최대 71% 이상으로 차량 내부 유입 열을 최소화해 에어컨 효율을 높이고 쾌적한 주행 환경을 조성한다. 겨울철에는 필름 표면의 특수 코팅을 통해 실내 열을 반사시켜 전기차 배터리 효율 저하를 방지하는 등 사계절 에너지 절감 효과를 제공한다.
대표 제품인 고급 금속 색상의 루디골드는 유리처럼 맑은 투명도와 분광선택적 태양광 차단 기술을 통해 주간과 야간 모두 뛰어난 시인성을 확보하며, 야간 운전 시에도 눈부심 없는 시야를 제공한다. 루디블랙은 블랙 색상의 대중성과 함께 탁월한 열차단 성능을 겸비했으며, 겨울철 단열 기능도 강화돼 실내 온도 유지에 유리하다.
쥬피터 프리미엄 필름은 초고투명 PET 소재에 특수 나노 무기질을 결합해 광학적 선명도와 열 차단, 자외선·적외선 차단 기능을 동시에 만족시키며, IR 나노입자 코팅 기술을 통해 시각적 만족감은 물론 차량 에너지 효율까지 고려한 제품이다. 특히 쥬피터 필름은 테슬라 모델 Y 전용으로 설계돼 모델 Y 특유의 넓은 루프 글라스 구조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열 차단과 UV 차단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해 주행 쾌적성을 높여준다.
이번에 출시한 패키지는 차봇 앱과 웹의 시공 서비스 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은 전담 운영 매니저와 상담 후 출고 일정에 맞춰 지정된 시공점에서 시공을 진행하게 되며, 약 1~2일의 소요 기간 이후 완성된 차량을 받을 수 있다. 시공점은 현재 전국 13개소로 고객 편의를 위해 지속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차봇 패키지 가격은 쥬피터 패키지 84만원, 루디블랙 패키지 119만원, 루디골드 패키지 140만원으로 책정됐다. 이는 시장가 대비 최대 40% 할인된 가격이다.
차봇모빌리티 플랫폼사업부 이승원 부문장은 "이번 차봇 테슬라 패키지는 단순한 시공을 넘어 전기차 오너의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프리미엄 서비스로 기획됐다"며, "특히 국내 해외 전기차 브랜드 중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테슬라는 일반 차량과 달리 파노라마 루프 글라스로 설계되어 UV 차단과 열관리가 중요하기에 테슬라 오너들에게 최적화된 최저가의 프리미엄 필름 시공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높은 만족도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또 이어 "앞으로도 전기차 고객이 보다 편리하고 쾌적한 모빌리티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서비스 혁신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며, "현재는 테슬라 차량에 특화된 패키지를 제공하지만, 향후 현대차 아이오닉, 기아 EV 시리즈 등 다양한 전기차 모델로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