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엔진·농기계 ‘한국구보다‘, ‘수출의 탑’ 수상..800만불 수출 달성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입력 : 2018.12.13 12:01

수정 : 2018.12.13 12:01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농기계, 건설기계, 엔진 등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한국구보다가 12일 전남 목포현대호텔에서 열린 ‘제55회 무역의 날’ 시상식에서 500만 달러의 무역 수출을 달성한 공로로 대한민국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무역협회 주관으로 매년 개최되는 무역의 날은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에 기여한 업체를 선정하여 수출의 탑을 수여하는 행사다.

한국구보다는 일본 KUBOTA의 한국법인이지만 최근 KUBOTA 본사 네트워크를 통해 일본, 태국 등을 비롯한 전 세계에 한국 부품 협력업체들과 신뢰를 바탕으로 2017년 기준 800만불의 수출을 달성했다.

이는 한국구보다가 농기계 수입회사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한국의 유망한 농기계 부품회사와 손잡고 수출시장을 개척하는 지속적인 상생을 추구한 결과로서 의미가 적잖다.

한국구보다는 국내 농기계용 및 건설기계용 부품 협력업체들과 함께 생산성 향상과 품질 경쟁력 강화, 원가 절감을 위해 상호 협력해왔으며, 수출에 필요한 지원도 아끼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토미타 야스후미 한국구보다 대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농기계 수입 판매회사라는 이미지를 벗어나 국내외 시장에서 영향력을 넓혀 나갈 것”이라며 “전 세계에 한국산 농기계 및 건설기계용 부품과 제품의 우수성을 전파하는 수출기업으로서 노력을 확대하는 회사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유류세 인하 2주..휘발유 전국 평균 139원 하락했지만...
사납금 없는 ‘마카롱 택시’ 12월 시동..카풀 논란속 ‘눈길’
한국자동차공학회, 이종화 아주대 교수 신임 회장으로 선출
교통안전지수 최고區는 인천 동구.. 서울 강남구는 꼴찌
유류세 인하 1주 만에 전국 휘발유값 116.5원 하락..경유는 평균 77원↓
PC 버전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