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마그나, BMW i 안드레티 모터스포츠 포뮬러 E 팀에 참여..협업 내용은?

데일리카 김지원 기자

입력 : 2018.09.17 13:04

수정 : 2018.09.17 13:04

[데일리카 김지원 기자] 마그나코리아는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맞이해 BMW 포뮬러 E 팀의 주요 파트너로서 BMW i 안드레 (Andretti) 모터스포츠에 합류한다고 17일 밝혔다.

순수 전기 자동차들만 참가하는 유일한 레이싱 대회인 ‘ABB FIA 포뮬러 E 챔피언십’은 전 세계의 도심 거리들에 기술을 소개하는데, 그 중 일부는 복잡한 모빌리티 문제에 직면해 있다는 평가다.

마그나의 이번 BMW i 안드레티 모터스포츠와의 협업은 전기 및 자율주행 자동차에서부터 스마트 도시에 이르기까지, 사회 및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겠다는 마그나의 의지를 보여준다.

마그나의 이번 포뮬러 E 참여는 마그나 역사상 가장 중요한 모터스포츠 팀과의 계약이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는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실제 기회로써의 역할을 맡기 때문이다.

포뮬러 E는 도심의 신생 기업, 도시 지도자, 대학교 및 소비자들과 마그나의 관계를 발전시킬 수 있는 강력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마그나는 레이싱 일정과 함께 각 도시의 구체적인 모빌리티 과제에 대하여 다양한 지도자들과 협력할 예정이다. 이러한 상호 대화를 통해 기존에 진행된 연구 활동과 더불어 모빌리티 솔루션에 대한 향후 개발 및 협업을 진행하겠다는 의지다.

BMW AG의 영업 및 브랜드 총괄 책임자인 피에트르 노타(Pieter Nota) 이사는 “BMW는 혁신적인 리더십을 대표하며 전기 모빌리티에 관한 개척자”라며 “BMW는 ‘공식 차량 파트너’ 로서 포뮬러 E에 초창기부터 참여해 적극적으로 시리즈를 구성해 왔다”고 말했다.

그는 이와 함께 “BMW i와 포뮬러 E는 개척 정신과 혁신이라는 동일한 가치를 공유한다”며 “BMW는 마그나와 함께 새로운 시즌을 맞이하는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했다.

시즌 5는 2018년 12월15일 사우디아라비아에서의 레이싱을 시작으로, 2019년 7월까지 홍콩, 파리, 뉴욕 등 세계 각지에서 열릴 예정이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BMW, X3·X4 M 공개 계획..AMG GLC 63과 경쟁 전망
신형 BMW Z4, 수도권 외곽서 포착..내년 중 출시 전망
BMW, 최초의 4기통 M ‘X2 M35i’ 공개..모습 살펴보니..
화재 사태로 ‘실적 반토막’ 났다는 BMW..실제로 그랬을까?
BMW, 비전 i넥스트 스케치 공개..9일 ‘하늘’에서 공개 ‘눈길’
PC 버전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