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이탈리아 상용차 ‘이베코’, ‘뉴 데일리’ 출시 계획..한국시장 진출

데일리카 박홍준 기자

입력 : 2018.08.28 13:04

수정 : 2018.08.28 13:04

[데일리카 박홍준 기자] 이탈리아 상용차 브랜드 이베코(IVECO)가 국내 소형 상용차 시장에 진출한다.

28일 이베코의 공식 수입원 씨엔에이치 인더스트리얼 코리아는 다음 달 4일 미디어 공개 행사를 시작으로 ‘뉴 데일리 유로6’ 차량의 인도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국내 최초로 출시되는 뉴 데일리 유로6는 이베코의 소형 상용차 ‘데일리’의 3세대 모델로, 다양한 활용성과 유로6 배출가스 기준을 충족한 것이 특징이다.

뉴 데일리 유로6는 3.0리터 F1C E6 디젤 엔진을 탑재, 최고출력 180마력, 43.8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며, 업계 최초로 8단 자동변속기기 장착됐다. 여기에 가변식 터보차져(VGT)와 선택적환원촉매(SCR)시스템, 에코/파워모드를 지원해 연료 효율은 기존 대비 8% 높아졌다.

차체 형태는 상용 밴, 섀시캡 등 두 가지 형태로 출시된다. 섀시캡 모델은 특장차로 개조가 가능한 특성 상, 다양한 시장 수요를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는 게 이베코 측의 설명이다.

한편, 이베코 데일리는 2015년과 2018년 ‘올해의 국제 밴’을 두 차례 수상하며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이 밖에도 영국 상용차 전문지 ‘왓밴?’이 선정하는 올해의 대형 밴, 덴마크 자동차기자협회의 ‘올해의 밴’을 수상한 바 있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국제운전면허, 인천국제공항에서도 발급..이용자 ‘불편 해소’
PC 버전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