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애플카 렌더링 이미지에 나타난..아이폰이 자동차라면(?)

입력 : 2017.02.13 16:29

수정 : 2017.02.14 15:52

애플의 자체 자동차 제작 계획이 사실상 철회된 가운데, 애플 제품에서 영감을 받은 애플카 렌더링 이미지가 공개돼 화제다.

클릭메카닉(Clickmechanic)이 최근 공개한 애플의 대표적인 제품들을 바탕으로 제작된 애플카 이미지는 네티즌들의 관심을 모으기에도 충분하다는 반응이다.

아이카 G3(iCar G3)는 아이맥 G3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됐으며, 블루베리, 라임, 귤, 딸기, 포도 등 5가지 색상이 제공된다. 콤팩트한 사이즈는 도심주행에 알맞게 설계됐으며, 좁은 공간에서도 차량을 수월하게 주차할 수 있다.

아이카7은(iCar 7)은 애플의 아이폰7을 기반으로, 아이폰7의 대표 컬러인 제트블랙 색상이 적용, 특유의 심플함이 돋보이도록 디자인됐다. 아이카7은 전기동력으로 움직이며, 수백마일을 주행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아이카 에어(iCar Air)는 매우 가볍고 얇은 애플의 맥북 에어를 바탕으로 했다. 클릭메카닉은 “깔끔하고 매끄러운 외관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단 몇 초 안에 놀라운 속도로 주행한다”고 말했다.

클릭메카닉은 이 밖에도 매킨토시 128k의 아이카 매킨토시(iCar Macintosh)과 파워 맥 G5의 아이카 파워(iCar Power) 등을 함께 선보였다.

한편, 애플은 자체 자동차를 제작하는 대신 자율주행기술을 개발하는데 주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데일리카 김송이 기자 sykim@dailycar.co.kr
PC 버전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