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후원 주니어 전기차 레이싱 '넥스트 젠 컵' 2024 시즌 개막

    입력 : 2024.07.05 17:33

    한국타이어 후원 주니어 전기차 레이싱 '넥스트 젠 컵' 2024 시즌 개막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제공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금일부터 오는 7일(현지 시간)까지 독일 뉘른베르크 노리스링에서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주니어 전기차 레이싱 대회 '넥스트 젠 컵'의 2024 시즌 개막전이 진행된다고 5일 밝혔다.

    넥스트 젠 컵은 지난해 세계 최초로 시작된 주니어 전기 투어링카 레이싱 대회다. 전 세계의 남녀 주니어 선수들에게 대회와 함께 다양한 교육과 경험을 제공한다. 지난해 첫 시즌은 스웨덴에서 치러졌으며, 올해는 독일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투어링카 레이스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DTM)' 대회와 함께 진행된다.

    이달 노리스링 경기를 시작으로 8월 뉘르부르크링, 9월 작센링, 10월 호켄하임 등 DTM이 치러지는 독일 유명 서킷에서 박진감 넘치는 레이싱을 펼치게 된다.

    한국타이어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대회에도 경주용 전기차인 'LRT NXT1'에 탁월한 접지력과 일관된 퍼포먼스를 발휘하는 레이싱 타이어를 공급해 최상의 경기력을 뒷받침할 예정이다.

    LRT NXT1은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MINI의 JCW(John Cooper Works) GP를 기반으로 특별 제작한 차량이다. 한국타이어는 이미 2020년, 전 세계 3000대 한정판으로 생산된 미니 JCW GP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성능을 입증받은 바 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