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후원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유럽 시리즈 르망 대회 개막

    입력 : 2024.06.10 16:06

    한국타이어 후원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유럽 시리즈 르망 대회 개막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제공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이탈리아 슈퍼카 브랜드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주관 레이싱 대회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유럽 시리즈의 3라운드 경기가 오는 11일부터 15일까지 프랑스 르망에서 개최된다.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시리즈는 우라칸 슈퍼 트로페오 에보2로 극한의 스피드 경쟁을 펼치는 대회다. 아시아, 유럽, 북미, 호주 등 4개 대륙에서 총 3개 시리즈로 진행되며, 각 시리즈는 6라운드로 진행된다. 모든 참가 차량은 한국타이어의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 '벤투스'를 장착한다. 이 제품은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 등 모든 레이스 조건에서 최고의 접지력과 일관된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이번 대회가 열리는 24시 르망 서킷은 프랑스 사르트 지역 르망 시에 위치해 '서킷 드 라 사르트'로 불리기도 한다. 총길이 13.6km로 세계에서 가장 긴 서킷 중 하나이며,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내구 레이스 대회인 '르망 24시'가 열리는 서킷이기도 하다.

    다른 서킷들과 달리 일반 도로와 경주용 트랙이 섞여 있다는 점이 특징이며, 코너 구간이 38개로 많이 배치돼 있는 만큼 핸들링 성능이 뛰어난 타이어가 요구된다. 대회 공식 레이싱 타이어인 한국타이어 벤투스는 탁월한 접지력과 핸들링 성능으로 우라칸의 퍼포먼스를 극대화해 박진감 넘치는 레이싱의 묘미를 배가시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대회를 통해 하이엔드 슈퍼카 브랜드 람보르기니와 함께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최고 수준의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 기술력을 선보이고,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한국(Hankook)'의 위상 제고에 나설 계획이다.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2024 유럽 시리즈는 이번 프랑스 대회를 포함해 이탈리아, 벨기에, 독일, 스페인 등 5개국에서 총 6개 라운드로 진행된다. 이후 유럽 시리즈 우승자는 오는 11월 스페인의 '헤레즈 델 라 프론떼라' 서킷에서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그랜드 파이널을 통해 최종 챔피언에 도전하게 된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