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코리아, 아이코닉 해치백 '골프' 50주년 기념 캠페인 진행

    입력 : 2024.05.29 15:02

    폭스바겐코리아 골프 50주년 기념 디지털 옥외 광고(강남) / 폭스바겐코리아 제공

    폭스바겐코리아가 베스트셀링 해치백 '골프'의 탄생 50주년을 기념하는 광고 캠페인 및 소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골프는 1974년 처음 탄생한 폭스바겐의 콤팩트 해치백이다. 탄탄한 기본기와 뛰어난 주행 성능, 해치백 차체의 뛰어난 공간 활용도와 효율성까지 두루 갖춰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콤팩트 해치백의 표준을 제시했다.

    또한, 글로벌에서 3700만대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해 폭스바겐 역사상 가장 많이 판매된 모델이기도 하다. 한국에서는 지난달, 수입 콤팩트 해치백 최초로 누적 판매량 5만대를 돌파하는 기록을 세운 바 있다.

    폭스바겐코리아 골프 50주년 기념 디지털 옥외 광고(코엑스) / 폭스바겐코리아 제공

    먼저 폭스바겐코리아는 골프의 기념비적인 50주년을 축하하기 위한 광고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한국의 아이돌 팬덤에서 아티스트의 기념일을 축하하고 공유하는 특유의 문화를 접목해 50주년을 맞이한 골프의 생일을 축하하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강남, 종로, 홍대 등 서울 주요 지역에서 이미 옥외 광고가 진행되고 있다. 오는 30일부터는 강남역, 종각, 홍대입구 등 지하철역 내부의 디지털 빌보드를 활용, 골프의 50주년을 위트 있게 축하하는 디지털 광고가 게재된다. 특히 이번 광고 캠페인에는 생성형 인공지능(AI) 툴을 통해해 생일 케이크 형태로 디자인된 1세대 골프의 비주얼이 활용된다.

    폭스바겐코리아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는 '폭스바겐' 또는 '골프'를 주제로 하는 N행시 축하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재치 있는 N행시를 지어 준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세대 골프 GTI 다이캐스트 및 케이크·음료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이외에도 폭스바겐코리아는 내달 중 전국 폭스바겐 공식 전시장에 골프 50주년 기념 비주얼 이미지를 적용, 전시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골프의 헤리티지와 매력을 알릴 예정이다.

    신동협 폭스바겐코리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상무는 "골프는 50년 동안 글로벌 시장에서 사랑을 받아온 아이코닉 모델로, 한국에서 해치백 시장을 선도하며 고객에게 인기를 끌어왔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많은 고객분이 골프의 50년 헤리티지와 매력을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