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자동차, 청담 전시장 '살롱 드 마이바흐' 론칭… "고품격 문화 클래스 제공"

    입력 : 2024.05.09 15:54

    한성자동차 청담 전시장 2층 '메르세데스-마이바흐 익스클루시브 라운지 플러스' / 한성자동차 제공

    메르세데스-벤츠(이하 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가 서울 청담 전시장에서 한성자동차 고객만을 위한 특별한 클래스 '살롱 드 마이바흐'를 론칭했다고 9일 밝혔다.

    살롱 드 마이바흐는 메르세데스-마이바흐 고객 맞춤 강연 프로그램으로, 마이바흐 브랜드 가치에 특화된 라이프스타일과 문화 콘텐츠를 선정해 특별한 클래스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 장소인 청담 전시장은 지난달 전 세계 최초로 메르세데스-마이바흐 인테리어 콘셉트 '메르세데스-마이바흐 익스클루시브 라운지 플러스'를 적용해 리뉴얼 오픈한 공간이다. 마이바흐 특화 공간 '메르세데스-마이바흐 익스클루시브 라운지 플러스(2층)'와 함께 S클래스 특화 공간인 '벤츠 익스클루시브 라운지 플러스(1층)'을 운영하고 있다.

    한성자동차 '살롱 드 마이바흐' 위스키 클래스 / 한성자동차 제공

    살롱 드 마이바흐 첫 번째 클래스는 위스키 관련 저서의 작가로 유명한 MBC 조승원 기자의 위스키 강연 및 테이스팅 세션으로 구성했다. 조승원 기자는 200만 유튜브 채널 '14F 주락이월드'의 기획 및 연출자이자, '열정적 위로, 우아한 탐닉', '버번 위스키의 모든 것', '스카치가 있어 즐거운 세상' 등 위스키 관련 저자로 유명하다.

    살롱 드 마이바흐에 참여한 고객은 위스키 클래스 시작에 앞서 청담 전시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 마이바흐와 S클래스 등 벤츠 최상위 모델 라인업 쇼룸 투어를 경험했다.

    이후 시작된 위스키 클래스는 고객이 조승원 기자에게 다양한 위스키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직접 위스키를 시음할 수 있는 테이스팅 세션으로 이어졌다. 또한,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 출신 셰프가 제공하는 수준 높은 케이터링 서비스를 통한 위스키와의 페어링 세션까지 진행했다.

    한성자동차는 이번 살롱 드 마이바흐 위스키 클래스를 시작으로 청담 전시장이 단순 쇼룸의 의미를 넘어 고객에게 마이바흐 브랜드 가치를 함께 전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테마의 강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성자동차 울프 아우스프룽 대표는 "이번 청담 전시장의 살롱 드 마이바흐는 한성자동차 고객만을 위한 고품격 문화 행사의 시작"이라며, "앞으로 청담 전시장을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브랜드 가치와 융합한 아트 전시 및 소규모 공연을 진행하는 문화 복합 공간으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