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 남매 듀오 악뮤와 '차까지 주는 숙박' 캠페인 진행

    입력 : 2024.02.01 10:12

    쏘카, 남매 듀오 악뮤와 '차까지 주는 숙박, 쏘카' 캠페인 진행 / ㈜쏘카 제공

    ㈜쏘카가 악뮤(AKMU)와 함께하는 브랜드 캠페인 '차까지 주는 숙박, 쏘카'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쏘카는 지난해 5월 앱에서 전국 2만5000여개의 호텔, 리조트, 펜션 등 숙박 상품을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쏘카는 숙박 상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24시간 동안 카셰어링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는 쿠폰도 함께 지급하고 이동과 숙박을 연계한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여행은 싸움이다'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늘 행복하게 그려지는 여행이 아닌 실제 친남매인 악뮤가 여행을 떠나면서 겪을 법한 현실 남매의 모습을 재치 있게 담아냈다. 

    캠페인은 '기념품' 편과 '춤' 편 두 종의 버전으로 구성됐다. 기념품 편에서는 여행을 기억하기 위해 기념품을 구매하려는 이찬혁과 이를 막아서는 이수현의 모습, 춤 편에서는 한적한 마을에서 조용한 여행을 만끽하던 이수현과 달리 자신을 알아본 동네 사람들과 춤을 추며 즐거워하는 이찬혁의 모습 등 서로 다른 여행 취향으로 싸우게 되는 현실 남매의 찐케미를 선보인다. 결국 여행 중 싸우게 된 남매는 쏘카로 예약한 숙소와 숙박을 예약하고 받은 쏘카 차량에서 각각 떨어져 시간을 보내게 된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쏘카 소셜미디어 채널 외 각종 포털 사이트를 포함한 디지털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캠페인 출시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자신의 선호하는 여행을 선택하는 '과몰입 금지! 여행 밸런스 게임'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오는 27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공개되는 밸런스 게임 주제를 확인하고 자신의 여행 취향을 선택하면 프로모션에 자동 참여한다. 1등에게는 최대 80만원 상당의 웨스틴 조선 서울 주니어 스위트 1박 숙박권(2명), 2등 로우로우 여행 캐리어(5명), 3등 아이워크 미니 보조배터리(10명), 4등 3만 쏘카 크레딧(25명) 등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조준형 쏘카 마케팅총괄(CMO)은 "우리가 여행에서 즐겁기만을 바라지만, 실제로는 싸울 일도 많지 않나요? 이런 아이디어를 국민 남매 듀오 악뮤를 통해 현실감 있게 풀어냈다"며,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숙박과 차를 한 번에 예약할 수 있는 쏘카에서 여행을 더 합리적으로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