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홀딩스, 화성에 '플릿온' 오픈… "국내 최대 중고차 재상품화 단지"

    입력 : 2023.11.16 15:39

    지난 14일 경기 화성시에 문을 연 HL홀딩스 '플릿온' 전경 / HL홀딩스 제공

    HL그룹의 사업형 지주회사 HL홀딩스는 경기 화성시에 자동차 플릿 서비스센터 '플릿온(Fleet-ON)'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4일 열린 개장 행사에는 김광헌 HL홀딩스 지주 부문 대표, 김준범 HL홀딩스 사업 부문 대표, 기아, 롯데렌탈, 카카오모빌리티 등 관계자 7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에 오픈한 플릿온은 3만㎡ 면적에 1500대를 수용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 플릿 서비스센터다. 이 서비스센터는 렌터카, 카셰어링, 중고차 등 플릿(대량 구매·운용) 서비스에 최적화된 곳으로 원스톱, 토탈 서비스를 지향한다.

    플릿온의 핵심 서비스는 중고차 재상품화다. 점검·진단·복원·인증·판매로 이어지는 인증중고차의 전 과정을 서비스한다. 자체 진단·인증 검사장을 구축했으며, 영상인식 인공지능(AI) 검사 장비를 내년에 도입할 계획이다. 영상인식 AI 검사 장비는 외관·하부·타이어·판금 상태 등을 10초 만에 진단한다.

    신차 상품화(PDI)도 원스톱으로 진행된다. 자동차 기능 및 내∙외관 검수, 번호판 부착, 차량 등록, 용품 장착, 탁송을 하나의 절차로 진행한다. 서비스 대상은 국산·수입차 등이다.

    김준범 HL홀딩스 대표는 "플릿온은 최신 인프라와 설비를 완비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카카오모빌리티, 박차컴퍼니 등 업계 최고 수준의 제휴사와 함께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