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요타, 아주자동차대학교서 '익스피리언스 데이' 진행

    입력 : 2023.10.18 15:43

    한국토요타, 아주자동차대학교서 '익스피리언스 데이' 진행 / 한국토요타자동차 제공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지난 17일 아주자동차대학교 렉서스·토요타 전동화 트레이닝 아카데미에서 '토요타 익스피리언스 데이'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토요타 익스피리언스 데이는 한국토요타자동차가 아주자동차대학교의 토요타 전동화반 학생들을 위해 마련한 특별 브랜드 체험 프로그램이다. 한국토요타자동차의 임직원이 직접 토요타의 경영 철학인 토요타 생산 방식(Toyota Production System, TPS)과 탄소 중립을 위해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자 하는 토요타의 멀티 패스웨이 전략을 소개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또한, 특별 강연 이후 참가한 학생들에게 렉서스의 최신 전동화 차량인 RZ와 RX를 비롯해 렉서스의 대표 하이브리드 모델인 ES, 럭셔리 플래그십 쿠페인 LC를 비롯해 토요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RAV4 PHEV 및 스포츠카 라인업인 GR 수프라 등 다양한 렉서스 및 토요타 차량을 직접 시승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병진 한국토요타자동차 상무는 "미래 자동차 사회의 주역인 자동차학과 학생들에게 토요타자동차가 추구하는 철학과 비전을 공유할 수 있어 기쁘다"며, "한국토요타자동차는 한국의 자동차 문화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국토요타자동차는 2021년 아주자동차대학교와 산학협력교육인 T-TEP(TOYOTA Technical Experience Program) 업무협약(MOU)을 맺고 인재 육성을 위한 강연 활동과 더불어 차량 기부를 통해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지난달에는 '렉서스·토요타 전동화 트레이닝 아카데미'를 개관해 학생들에게 토요타 전동화 차량의 기본 구성 요소의 작동 원리부터 점검 및 수리까지 실습과 이론을 함께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2학기부터는 아주자동차대학교 박장우 교수가 강의하는 렉서스·토요타 전동화 트레이닝 정규 교과 과정을 신규로 개설해 성적 우수자에게 일본 견학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등 자동차 분야의 미래 인재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