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코리아 김지섭 전 부사장, 美 벤츠 고객 서비스 총괄 부임

    입력 : 2023.05.25 18:52

    벤츠 코리아 김지섭 전 부사장, 美 벤츠 고객 서비스 총괄 부임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이하 벤츠 코리아)에서 고객 서비스를 총괄했던 김지섭 전 부사장이 지난 1일 벤츠 미국 법인의 고객 서비스 부문 총괄로 승진해 부임했다.

    김지섭 벤츠 미국 법인 고객 서비스 총괄의 승진은 한국인 중 벤츠 해외 주요 법인의 첫 번째 총괄급 승진 사례다. 김 총괄은 기존 독일 본사의 해외시장관리 1 본부장 역할에 이어, 벤츠 미국 법인으로 자리를 옮겨 미국 전역의 벤츠 차량의 정비 및 고객 서비스 부문을 총괄한다.

    2015년부터 벤츠 코리아 고객 서비스 부문을 진두지휘했던 김 총괄은 현재 미국 법인을 이끄는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사장(CEO)과 함께 한국에서 쌓은 고객 중심 철학과 노하우를 현지 시장에 반영할 것으로 기대된다. 실라키스 사장은 2015년부터 2020년까지 벤츠 코리아 사장을 역임했다.

    김 총괄은 1999년 연세대 기계공학과를 졸업 후 2002년 벤츠 코리아에 입사해 영업과 마케팅, 제품전략기획, 고객 서비스, 마케팅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했다. 2015년 부사장으로 승진해 국내 고객 서비스 부문을 총괄했다. 실라키스 사장이 미국 법인으로 자리를 옮긴 2020년에는 벤츠 코리아 사장 직무대행도 맡았다.

    벤츠 코리아 관계자는 "김 전 부사장 승진 인사는 벤츠 그룹에서 글로벌 4위에 오른 한국 시장에 대한 중요성을 보여주는 사례"라며, "벤츠 코리아에서 요직에 임하며 중책을 맡았던 인사들의 역할이 부각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