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코리아, 아마추어 골프 대회 '메르세데스 트로피 2023' 개최

    입력 : 2023.05.22 18:37

    벤츠 코리아, '메르세데스 트로피 2023' 개최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이하 벤츠 코리아)가 국내 벤츠 고객들과 함께하는 프리미엄 아마추어 골프 대회인 '메르세데스 트로피 2023'를 개최하고 이달부터 국내 예선에 돌입한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31번째 개최를 맞은 메르세데스 트로피는 벤츠 고객들을 위한 프리미엄 아마추어 골프 대회로, 전 세계 벤츠 고객이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메르세데스 트로피는 매년 60여 개 국가에서 약 600회 이상의 토너먼트가 열리고 있으며, 6만여명의 아마추어 골퍼가 참가해 왔다. 지난해 2년 만에 오프라인에서 개최된 메르세데스 트로피 2022의 국내 예선에는 역대 최대 규모인 총 1400명의 국내 벤츠 고객이 참여한 바 있다.

    메르세데스 트로피 2023은 금일부터 7월 17일까지 총 11번의 딜러사별 국내 지역 예선을 진행하며, 이를 통해 국내 결선 대회에 진출할 90명을 선발한다. 8월 28일과 29일 양일간 제주도 CJ 나인브릿지에서 열리는 '메르세데스 트로피 내셔널 파이널'에서는 딜러사별 예선전을 거쳐 선발된 90명의 아마추어 골퍼를 3개의 핸디캡으로 그룹을 나눠 경기를 펼친 후, 각 그룹별로 가장 우수한 성적을 거둔 3명의 참가자를 한국 대표로 선발한다. 국내 결선 대회에서는 차량 전시를 비롯해 벤츠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고객 프로그램도 제공될 예정이다.

    한국 대표로 선정된 3명은 올해 10월 3일부터 7일까지 독일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본선인 '메르세데스 트로피 월드 파이널'에 출전해 각국에서 선발된 최고의 선수들과 기량을 겨루게 된다. 월드 파이널은 메르세데스 트로피 대회의 하이라이트로, 역사적으로 의미가 있는 '자동차의 탄생지'인 슈투트가르트(Stuttgart) 근교에서 열리며, 각국을 대표해 팀전과 개인전으로 경쟁할 예정이다.

    메르세데스 트로피 2023은 만 18세 이상의 순수 아마추어 골퍼를 대상으로, 벤츠 공식 딜러를 통해 벤츠 신차를 구매한 고객 중 현재 해당 차량을 소유하고 있는 메르세데스 미 케어 앱 가입 회원 및 그 배우자에 한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2년 내 메르세데스 트로피 예선전에 참가했거나, 월드 파이널에 진출한 적이 있는 경우 대회 규정에 따라 참가가 제한된다. 신청 방법은 각 딜러사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참가 접수 기간은 딜러사별로 상이하다.

    박진경 벤츠 코리아 마케팅 담당 상무는 "메르세데스 트로피는 골프에 대한 열정으로 하나돼 직접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벤츠 고객분들을 위한 특별한 장"이라며,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메르세데스 트로피를 통해 벤츠 고객분들께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