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요타, 토요타파이낸셜과 '안나의 집'에 8000만원 기부

    입력 : 2023.03.16 15:56

    한국토요타, 토요타파이낸셜과 '안나의 집'에 8000만원 기부 / 한국토요타자동차 제공

    한국토요타자동차(이하 한국토요타)와 토요타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가 지난 15일 경기도 성남시 소재 사회복지법인 '안나의 집'에 기부금 8000만원을 전달하고 무료 급식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토요타 콘야마 마나부 사장과 양사의 임직원 15여명 및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했다. 안나의 집을 찾은 약 500명의 노숙인을 위해 저녁 식사를 배식하고 정리했다. 기부금은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노숙인들과 독거노인 등 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무료 급식 및 생활필수품 지급 목적으로 사용된다.

    안나의 집의 장기 후원 파트너인 한국토요타는 2005년 처음 임직원 봉사 활동을 시작했다. 코로나19 팬데믹 기간에는 배식 활동 대신 방역을 고려한 도시락을 전달하는 등 지속적으로 봉사 및 기부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친환경 농법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매년 시행하고 있는 '토요타 주말 농부'를 통해 수확한 배추로 연말에 김장을 담가 안나의 집에 기부하는 '사랑의 김장 나누기' 활동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한국토요타 콘야마 마나부 사장은 "안나의 집 봉사활동은 우리 곁에 있는 취약계층 이웃과 마음을 나누고 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한국 사회의 어려운 이웃과 함께 걸어가겠다"고 말했다.

    한국토요타는 안나의 집 후원과 사랑의 김장 나누기 외에도 소아청소년암 환자를 위한 국립암센터 기부, 수해복구 수재민 돕기 및 태풍피해 농가 지원과 같은 여러 기부 활동을 통해 한국 사회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