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MZ세대와 소통 강화… "타이어를 디저트로 재해석"

    입력 : 2023.03.10 16:25

    한국타이어, 하프커피와 함께 화이트데이 기념 팝업스토어 오픈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제공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오는 12일부터 22일까지 화이트데이 시즌을 맞아 프리미엄 커피·디저트 카페 '하프커피(Halff Coffee)'와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 지하 1층 팝업 존에서 '하하 크림 도그(HAHA CREAM DOG)'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10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그동안 지속적으로 펼쳐온 MZ세대와의 적극적 소통 행보 차원에서 이번 팝업스토어를 기획했다. 하프커피는 버터크림라떼로 유명해진 브랜드로 신사, 강남 신세계, 영등포 신세계, 파주 등 전국 약 12개 매장을 가지고 있으며 커피, 도넛 외에도 최근에는 쿠키, 버터바 제품 등을 출시하며 주목받고 있다.

    팝업스토어 명칭인 HAHA CREAM DOG는 한국타이어와 하프커피의 영문명인 Hankook 및 Halff의 동일한 앞 두 글자인 'HA'를 따서 지어졌다. 두 브랜드는 음악을 소재로 국내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이국적인 느낌으로 팝업을 구성, 도넛을 핫도그와 한국타이어 제품 모양으로 만들어 판매해 이색적인 재미를 선사한다.

    한국타이어, 하프커피와 함께 화이트데이 기념 팝업스토어 오픈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제공

    대표 메뉴는 한국타이어 모형의 '크로넛(크로아상과 도넛이 합쳐진 형태의 디저트)'과 '핫도그 모양의 도넛'으로 플레인, 카라멜, 약과, 피스타치오, 황치즈, 얼그레이 등 총 6가지 맛으로 구성했다. 버터바, 크림라떼 등의 메뉴들도 함께 선보이며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매장 곳곳에는 한국타이어의 모터 컬처 브랜드인 '마데인한국'의 이미지를 담아 주요 타깃인 MZ세대의 눈높이에 맞춰 구성했다. 마데인한국은 한국타이어가 보유한 고유의 하이테크, 혁신, 디자인, 모터스포츠 등 요소를 담아 탄생한 브랜드로 MZ세대가 선호하는 쉽고 트렌디한 콘텐츠를 통해 소통하고 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한국타이어는 그동안 F&B를 비롯해 라이프스타일 및 패션, 자동차, 디지털 크리에이터 및 가상 인플루언서 등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와 함께 MZ세대와의 소통 접점을 확대해 친밀감을 형성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분야를 가리지 않고 MZ세대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브랜드와 지속적인 프로젝트를 진행해 진정성 있는 소통 행보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