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디지털, 극초고화질 커넥티드 블랙박스 '파인뷰 LXQ2000 뉴' 출시

    입력 : 2023.03.06 13:46

    파인뷰 LXQ2000 뉴 / 파인디지털 제공

    파인디지털이 극초고화질 QHD 블랙박스 '파인뷰 LXQ2000 뉴'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파인뷰 LXQ2000 뉴는 최첨단 디지털 카메라에 사용되는 비구면 렌즈를 적용해 정확한 초점과 높은 선명도를 자랑하며 어떤 상황에서도 생생하게 극초고화질 QHD 영상을 담아내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전방 156도, 후방 140도에 달하는 와이드 화각을 지원해 정면뿐만 아니라 측면을 완벽하게 촬영한다. 좁은 화각으로 인해 한정된 시야로 불편함을 겪었던 소비자를 위해 사이드의 숨겨진 공간까지 빈틈없는 녹화를 지원한다. 전·후방 HDR 기능은 저조도 환경에서도 변함없이 선명한 화질을 자랑한다. 역광, 야간, 터널, 주차장 진출입 등 조도변화가 급격한 상황에서도 영상을 또렷하게 표현할 수 있다.

    운전자가 안심하고 주차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도 탑재했다. '빠른 커넥티드 SK'를 추가 구매 및 설치할 경우 커넥티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실시간으로 간편하게 내 차의 주차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초저전력모드 2.0 기능으로 전력 소모량을 역대 최저 수준인 0.01W로 저감, 보조배터리 파인파워 220 설치 시 최대 581일간의 주차 충격 녹화를 할 수 있다. 인공지능(AI) 충격 안내 3.0 기능은 이 같은 초저전력 상태에서도 충격이 발생할 경우 충격의 위치와 크기까지 안내한다.

    ADAS 프로 기능은 신호 변경 알림, 전방 추돌 경보, 차선 이탈 경보, 앞차 출발 알림 등을 지원해 운전자 및 보행자 부주의로 인한 사고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 스마트 타임랩스 기능으로 녹화 시간도 기존 대비 4배 늘어났다.

    이 밖에도 일정 온도를 넘기면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하는 '고온 자동 차단', 올바른 각도로 촬영할 수 있도록 돕는 '장착 각도 도우미' 등 편의 사양을 적용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