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C, 프리미엄 초대형 픽업트럭 '시에라' 국내 출시… 성능과 가격은?

    입력 : 2023.02.07 19:02

    GMC, 시에라 / GM 한국사업장 제공

    제너럴 모터스(GM)의 프리미엄 픽업트럭·SUV 브랜드 'GMC'가 한국 시장에서 공식 출범했다. GM은 쉐보레와 캐딜락에 이어 GMC를 국내에 선보이며 멀티 브랜드 전략을 완성한다.

    GMC는 7일 서울 서초구 세빛섬에서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브랜드 출범과 시에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플래그십 모델 시에라는 초대형 픽업트럭이다.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판매되는 시에라는 풀박스 프레임 보디와 강력한 퍼포먼스, 견인 능력, 편의성 및 실용성을 겸비한 것은 물론, 첨단 고급 편의 사양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몰리 펙 GMC·뷰익 최고마케팅책임자는 "1902년 시작한 GMC는 SUV와 픽업트럭의 종주국이라고 할 수 있는 미국 시장에서 세기를 뛰어넘는 유구한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프리미엄 SUV와 픽업트럭 시장을 리드하고 있는 고급 브랜드"라며, "GMC 브랜드로 국내 픽업 및 SUV 시장의 리더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GMC, 시에라 / GM 한국사업장 제공

    1987년 처음 선보인 시에라는 출시 이후 현재까지 5세대를 거치며 GMC를 대표하는 플래그십 모델로 자리를 잡았다. 국내에 출시하는 시에라는 최고급 사양인 드날리 트림의 5인승 크루캡 숏박스 모델이다. 전장 5890mm, 전폭 2065mm, 전고 1950mm로 후면에 대형 오토바이 두 대를 싣을 수 있을 만큼 넉넉한 적재함을 갖췄다.

    외관은 프런트 페시아 시그니처 드날리 크롬 그릴과 C쉐입의 시그니처 LED 주간주행등 및 듀얼 형태의 풀 LED 프로젝션 헤드램프, 크롬 인서트가 들어간 보디 컬러 범퍼, 크롬 프런트 토우 후크와 크롬 아웃사이드 미러 등 차량 곳곳에 LED와 크롬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럭셔리하고 볼드한 인상을 완성했다.

    GMC, 시에라 / GM 한국사업장 제공

    실내 공간은 압도적인 공간감을 자랑한다. 특히 2열 레그룸의 크기는 1102mm로 1열에 레그룸에 준하는 정도의 안락한 공간을 제공한다. 최고의 공간 활용성을 제공하기 위해 넓고 깊은 IP어퍼 글로브 박스와 센터콘솔, 2열 시트백 및 하단의 히든 스토리지 등 탑승자를 위한 다양한 수납공간도 마련했다.

    또한, 천공 천연 가죽 시트를 비롯한 실내 곳곳에 적용된 드날리 로고와 갈바노 크롬, 나무의 질감이 살아 있는 오픈 포어 우드, 알루미늄 크롬 가니시와 적절한 조화를 이루어 프리미엄한 공간으로 완성한다.

    실내 디스플레이는 운전자 중심으로 배치된 13.4인치의 고해상도 컬러 터치스크린과 네 가지 모드로 변경이 가능한 12.3인치의 디지털 컬러 클러스터, 15인치 멀티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통합 40.7인치 화면으로 구성돼 시인성과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시에라에는 전용 고해상도 광각 카메라를 통해 후방 시야를 확보해 주는 후방 디스플레이 룸미러, 4대의 카메라를 통해 360도 모든 각도에서 실시간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디지털 서라운드 비전 카메라와 케이블 연결 없이 안드로이드 오토 및 애플 카플레이를 제공하는 GMC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탑승자가 편리하게 차량에 탑승하고 적재함에 접근할 수 있게 3가지 포지션으로 움직이는 멀티프로 파워스텝 등 첨단 편의 사양이 적용됐다.

    GMC, 시에라 / GM 한국사업장 제공

    파워트레인은 6.2리터 V8 직분사 가솔린 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 그리고 GM의 독자 기술인 다이내믹 퓨얼 매니지먼트 시스템이 탑재돼 최고출력 426마력, 최대토크 63.6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복합 연비는 6.9km/ℓ(도심: 6.0km/ℓ, 고속: 8.4km/ℓ)이며, 견인력은 최대 3945kg다.

    안정적 주행 성능과 험로 주행 기능도 갖췄다. 시에라는 GM의 사륜구동 기술인 오토트랙 액티브 4×4 시스템을 탑재했다. 22인치에 달하는 대형 타이어도 장착했다. 아울러 6개 에어백과 전방 자동 긴급 제동, 전방 충돌 경고,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 사각지대 경고 등 다양한 안전·보조 시스템을 제공한다.

    시에라의 판매 가격은 드날리 9330만원, 드날리-X 스페셜 에디션 9500만원으로 GMC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계약할 수 있다.

    카를로스 미네르트 영업·서비스 부문 부사장은 "시에라는 전국 11개 주요 GMC 존에서 실제 차량을 만나볼 수 있으며 계약과 동시에 순차적으로 출고를 진행하겠다"며, "전국 52곳 GMC 전담 서비스센터를 올해 상반기까지 84곳으로 확대해 국내 서비스 네트워크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