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오르, 4인승 모델 추가한 전기 화물밴 '2023년형 뉴 이티밴' 출시

    입력 : 2023.01.25 13:58

    티오르, 2023년형 뉴 이티밴 / 티오르 제공

    티오르가 4인승 모델 추가한 '2023년형 뉴 이티밴'을 온라인으로 판매한다고 25일 밝혔다.

    이티밴은 도심 지역 택배, 운송, 퀵서비스 등 물류 운송에 최적화된 전기 화물밴이다. 2023년형 뉴 이티밴은 기존 2인승 모델과 함께 운송 업무 외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도록 4인승 밴 모델을 추가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편의 사양도 업그레이드했다. 운전자의 편안한 승차감과 연비 절약을 위해 고급 알로이 휠을 적용했다. 또한, 편리한 충전을 위해 충전단자 위치를 변경했다. 특히 4인승 모델은 2열 좌석 냉난방 공조 시스템과 적재함 내부 라이트를 추가했다.

    다양한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안전성도 확보했다. 운전석과 조수석에 에어백을 기본 적용했다. 보행자 인식 긴급제동 시스템과 미국 델파이 기술의 ESC(전자식 주행 안정화 컨트롤) 제동 장치 등을 통해 복잡한 도심에서도 안전한 운행을 돕는다. 이외에도 밀림 방지, 바퀴잠금 장치 등을 적용했다.

    배터리는 차량 제조사와 배터리 제조사(CATL)의 한국지사가 대응한다. 보증서비스는 3년 또는 6만km를 기본으로 연장 가입 시 5년 또는 20만km까지 보증한다. 이티밴은 전국 51개 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차량 제조사와의 독점 계약을 통해 차량 문제 발생 시 리콜, A/S 등 신속한 대응이 가능한 시스템을 갖췄다.

    티오르의 전기차 온라인 판매 서비스를 이용하면 2023년형 뉴 이티밴 계약부터 보조금 접수, 출고까지 원스톱 솔루션으로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다. 2023년 전기차 보조금 예산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티오르는 전기차 보조금 교부 시기에 맞춰 신속하게 차량을 출고하기 위해 선 계약 후, 계약 순번대로 보조금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티오르는 전기차 온라인 판매 서비스와 비대면 시승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 모빌리티 플랫폼이다. 티오르는 국내 소비자의 선택권 강화를 위해 전기차 온라인 판매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송태선 티오르 모빌리티사업실장은 "실제 예산이 교부되는 시기에 구매 예약을 신청하면 대기 순번으로 인해 차량 출고 시기가 지연될 수 있어 전기 화물밴을 적기에 이용하려면 미리 티오르를 통해 구매 예약을 신청하시길 바란다"며, "티오르는 지속적으로 전기차 판매 라인업 확대를 통해 소비자 선택권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