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코, 오프로드 자동차 경주 대회 '다카르 랠리' 트럭 부문 최종 우승

    입력 : 2023.01.18 19:01

    이베코 파워스타 랠리 트럭 / 이베코코리아 제공

    이베코가 오프로드 자동차 경주 대회 '다카르 랠리 2023' 트럭 부문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베코는 다카르 랠리 2023에서 두 명의 드라이버가 최종 1위와 3위를 차지하는 더블 포디움을 달성했다. 올해 45회를 맞이한 다카르 랠리는 2022년 12월 31일부터 2023년 1월 15일까지 사우디아라비아에서 개최됐다. 이베코는 '보스 머시너리 팀 드 루이 이베코'와 '유롤 팀 드 루이 이베코'로 구성된 두 팀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 총 8500km에 이르는 험로와 거대한 모래 언덕을 함께 주파했다.

    (왼쪽부터) 미첼 반 덴 브링크, 야누스 반 카스트렌 주니어, 마틴 반 덴 브링크 / 이베코코리아 제공

    특히 보스 머시너리 팀 드 루이 이베코 소속 야누스 반 카스트렌 주니어는 4년 연속으로 이베코와 함께 다카르 랠리에 출전, 치밀한 경기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번 시즌 드라이버 챔피언에 등극했다.

    또한, 2009년부터 매년 다카르 랠리에 참가해 좋은 성적을 유지하고 있는 유롤 팀 드 루이 이베코 소속 드라이버 마틴 반 덴 브링크가 최종 성적 3위로 시즌을 마무리했다. 마틴의 아들 미첼 반 덴 브링크도 동일한 팀에서 경기하며 최종 순위 4위에 이름을 올렸다. 미첼은 메케닉 및 내비게이터로서 다카르 랠리 역사상 가장 어린 16세의 나이로 2019년에 데뷔했다. 이번 시즌에서 여섯 번째 스테이지 드라이버 부문 1위로 포디움에 오르며 최연소 스테이지 우승자가 됐다.

    이번 시즌의 경주 트럭은 이베코의 대형트럭 파워스타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이베코그룹 산하 파워트레인 브랜드인 'FPT(피아트 파워트레인 테크놀로지스)'가 특별 제작한 13리터 이베코 커서 엔진을 장착, 최고출력 1000마력에 이르는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FPT의 최신 기술이 적용된 서스펜션과 타이어 공기압 최적화 시스템도 적용됐다.

    이베코 트럭 비즈니스 부문 마케팅 및 제품 관리 총괄 파비오 산티아고는 "사우디아라비아 다카르 랠리에서 우승을 거둘 수 있었던 이유는 경쟁에 대한 갈망, 그리고 자신과 차량을 극한으로 밀어붙이는 결의를 함께 다진 파일럿들 덕분"이라며, "투지를 바탕으로 도전을 이어오며 이베코 트럭이 승리할 수 있도록 이끌어 준 우리의 팀원들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