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200대 한정판 '스팅어 트리뷰트 에디션' 출시

    입력 : 2022.12.21 18:55

    기아, 스팅어 트리뷰트 에디션 / 기아 제공

    기아가 스팅어의 디자인 차별화 모델 '트리뷰트 에디션'을 국내 200대(글로벌 포함 총 1000대) 한정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스팅어 트리뷰트 에디션은 스팅어 3.3 가솔린 터보 GT 트림을 기반으로 전용 내외관 컬러와 디자인 사양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전용 외관 컬러로 애스코트 그린과 새로 추가된 문스케이프 매트 그레이 등을 선택할 수 있으며 각 100대씩 판매한다. 또한, 19인치 휠, 아웃사이드 미러, 캘리퍼에 블랙 컬러를 적용해 역동적인 분위기를 구현했다.(블랙 캘리퍼는 퍼포먼스 사양 선택 시 적용)

    기아, 스팅어 트리뷰트 에디션 / 기아 제공

    실내는 트리뷰트 에디션 전용 '테라코타 브라운 인테리어'를 신규 적용하고 콘솔 상단과 도어 가니시(장식)에 카본 무늬의 소재를 사용해 고급감을 한층 높였다.

    그뿐만 아니라 차명에서 착안한 말벌 모양의 엠블럼을 헤드레스트에 적용하고 운전석측 도어 스커프에 고객이 직접 선택 가능한 고유 일련번호를 새겨 트리뷰트 에디션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선사한다.

    스팅어 트리뷰트 에디션의 부가세 포함한 판매 가격은 4825만원이다.(개별소비세 3.5% 기준)

    기아 관계자는 "트리뷰트 에디션은 스팅어가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으로서 기아 브랜드에 공헌한 바를 기리기 위한 한정 판매 모델"이라며, "새로운 내외관 컬러와 고유 일련번호 등 특별한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고 말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