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I 코리아, 40대 온라인 한정판 'MINI JCW 애니버서리 에디션' 출시

    입력 : 2022.07.19 11:34

    MINI JCW 애니버서리 에디션 / MINI 코리아 제공

    MINI 코리아가 19일 오후 3시부터 MINI 샵 온라인을 통해 온라인 한정 판매 모델 'MINI JCW 애니버서리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MINI JCW 애니버서리 에디션은 MINI의 고성능 브랜드 JCW의 탄생 60주년을 맞아 전 세계 단 740대만 출시되는 한정 에디션 모델이다. 이 모델은 MINI의 몬테카를로 랠리 우승을 이끈 레이싱 선구자 존 쿠퍼를 기리고 MINI와 쿠퍼 가문의 60년 동행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됐다.

    MINI JCW 애니버서리 에디션 / MINI 코리아 제공

    뉴 MINI JCW 3도어를 기반으로 제작된 이번 에디션의 실내외 곳곳에는 MINI와 쿠퍼 가문의 역사를 상징하는 요소들이 반영됐다. 외관은 클래식 쿠퍼 카 컴퍼니의 디자인 정체성을 상징하는 그린 컬러와, 레드 컬러의 액센트 라인을 더한 화이트 보닛 스트라이프를 적용했다.

    도어와 보닛에는 1961년 MINI의 첫 레이싱 경기이자 우승 경기였던 '롬뱅크 트로피' 출전 당시 배정받은 숫자 '74'를 새겨 넣어 기념적인 의미를 부각했다. 또한,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와 화이트 컬러의 루프, 사이드 미러 캡 등 화이트 익스테리어 트림을 적용하고 18인치 JCW 서킷 스포크 휠을 장착해 스포티한 감각을 배가했다.

    MINI JCW 애니버서리 에디션 / MINI 코리아 제공

    실내는 차체 컬러와 대비되는 몰트 브라운 컬러 레더 체스터 시트, 나파 가죽 스티어링 휠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운전석의 대시보드 패널에는 존 쿠퍼를 비롯한 쿠퍼 가문 3대의 서명을 적용하고, 'COOPER'가 새겨진 도어 실과 스티어링 휠 캡, 운전석 도어 안쪽에 부착된 JCW 60주년 기념 스티커 등을 통해 JCW만의 헤리티지를 강조했다.

    MINI JCW 애니버서리 에디션 / MINI 코리아 제공

    파워트레인은 직렬 4기통 터보 가솔린 엔진과 8단 스텝트로닉 자동변속기가 탑재돼 최고출력 231마력, 최대토크 32.6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 시간은 6.1초다.

    이 밖에도 전면 충돌 경고 기능, 보행자 접근 및 차선 이탈 경고 기능 등을 포함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와 헤드업 디스플레이, 파킹 어시스턴트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사양을 적용했다.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트, 8.8인치 센터 디스플레이, 애플 카 플레이 기능, 무선 충전, 컴포트 액세스 등 편의 사양도 기본으로 제공한다.

    MINI JCW 애니버서리 에디션은 JCW 레벨 그린 컬러 모델 30대, JCW 브리티시 레이싱 그린 컬러 모델 10대로 국내에 총 40대만 한정 판매한다. 부가세 포함한 판매 가격은 5480만원이다.(개별소비세 3.5% 적용)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