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고객 아이디어 제안받아 상품 개발한다"

    입력 : 2022.05.09 14:25

    현대차, '제2회 히어 커스터마이징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현대차 제공

    현대차가 '제2회 히어 커스터마이징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히어(H-ear)는 상품 및 서비스 개발 초기 단계부터 고객의 의견과 아이디어를 반영하기 위해 런칭한 현대차의 대고객 오픈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다. 현대차(H)의 귀가 돼(ear) 고객의 소리를 경청하겠다는(hear) 뜻을 담았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 커스터마이징 아이디어 공모전 주제는 생애 첫 차를 구매하는 20~30대 사회초년생 및 차량을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데 활용하는 60~70대 액티브 시니어 고객을 위한 커스터마이징 상품이다. 창의적 커스터마이징 아이디어를 갖고 있다면 누구나 공모전에 참여 가능하다. 내달 3일까지 현대차 히어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현대차는 독창성, 상품성, 실현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내달 1차 심사를 진행하고 본선 진출작을 선발한다. 이후 7월 중 고객 선호도 조사를 거쳐 8월 말 우수작을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시상 인원은 총 10명으로 최우수 1명에게 상금 500만원, 우수 2명에게 각 200만원, 장려 2명에게 각 100만원, 입선 5명에게 각 20만원을 수여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차량 커스터마이징 상품은 제품을 사용할 고객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맞춤형 개발이 중요하다"며,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은 판매자 중심의 사고에서 벗어나 고객으로 돌아가는 과정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는 만큼 독창적인 고객 제안 아이디어가 많이 나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