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코리아, 고객 전용 충전 앱 '벤츠 차지' 출시

    입력 : 2021.12.22 15:57

    '메르세데스-벤츠 차지' 앱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이하 벤츠 코리아)가 자사 고객 전용 충전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인 '벤츠 차지'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벤츠 차지는 벤츠의 순수 전기차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고객 전용 충전 앱이다. 이 앱은 전국 공용 전기차 충전소 위치, 운영 시간, 충전소 별 충전 사업자, 충전기 타입, 충전기 상태(충전 중 여부, 충전기 고장 정보 등)와 같은 다양한 전기차 충전소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앱에서 전기차 충전 서비스 제공사인 차지비가 운영하는 충전소를 선택하면 원하는 시간에 충전기를 예약할 수 있으며, 충전 멤버십 카드인 메르세데스 미 차지를 앱에 등록하면 충전 비용까지 한번에 결제할 수 있다.

    또한, 벤츠 순수 전기차 고객은 앱을 통해 1:1 개인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인 EQ 스마트 코칭에 대한 안내와 진행 상황 확인은 물론 각종 충전 관련 문의도 지원받을 수 있다.

    8월 부산 신세계 백화점에 오픈한 EQ 충전소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이와 함께 벤츠 코리아는 신규 EQ 충전소 1곳을 오픈하고 기존 충전소 2곳을 새 단장하는 등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확충해 나가고 있다. 지난 8월 부산 신세계 백화점에 EQ 충전소를 오픈한데 이어, 이달 15일 서울 중구 소재 서울스퀘어와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 위치한 EQ 충전소의 리뉴얼 작업을 마쳤다. 향후 새로운 EQ 충전소를 추가로 구축할 계획이다.

    벤츠 코리아 관계자는 "올해 더 뉴 EQS, 더 뉴 EQA 등 2종의 전기차를 국내 시장에 선보였다"며, "향후 전기차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