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코리아, 럭셔리 전기 세단 '더 뉴 EQS' 고객 인도 시작… "다양한 세그먼트에 전기차 모델 투입할 것"

    입력 : 2021.12.20 15:01

    벤츠, 더 뉴 EQS / 성열휘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이하 벤츠 코리아)가 럭셔리 전기 세단 '더 뉴 EQS'의 국내 고객 인도를 금일부터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2021 서울모빌리티쇼에서 국내  최초로 선보인 더  뉴 EQS는 럭셔리  전기 세단 세그먼트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모델이다. 이 모델은 더 뉴 EQS 450+ AMG 라인과 더 뉴 EQS 450+ AMG 라인 런칭 에디션 총 2개의 라인업으로 판매된다. 향후 더 다양한 라인업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벤츠, 더 뉴 EQS / 성열휘 기자

    국내 고객 인도를 시작한 더 뉴 EQS는 자체 개발한 전기차 전용 모듈형 아키텍처와 차세대 인공지능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 하이퍼스크린' 등 전기 모빌리티 시대를 위한 혁신적인 기술이 최초로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에너지 밀도가 한층 더 향상된 차세대 배터리와 OTA(over the air) 무선 업데이트를 지원하는 자체 개발한 혁신적인 배터리 관리 소프트웨어를 통해 에너지 관리 시스템을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벤츠의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 조향각이 4.5도인 리어 액슬 스티어링, 대형 헤파 필터를 포함한 에너자이징 에어 컨트롤 플러스 등 최고 수준의 안전 및 편의 사양도 적용됐다.

    더 뉴 EQS의 국내 출시를 기념해 선보이는 더 뉴 EQS 450+ AMG 라인 런칭 에디션은 두 개의 11.6인치 풀 HD 터치스크린과 7인치 태블릿으로 구성된 MBUX 하이엔드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플러스가 탑재돼 뒷좌석 탑승객들이 다양한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더 뉴 EQS의 판매 가격은 더 뉴 EQS 450+ AMG 라인 1억7700만원, 더 뉴 EQS 450+ AMG 라인 런칭 에디션 1억8100만원이다.

    벤츠 코리아 관계자는 "이번에 고객 인도를 시작하는 더 뉴 EQS와 함께 지난 7월 럭셔리 전기 콤팩트 SUV '더 뉴 EQA'를 출시하며 올해 2종의 전기차를 선보였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세그먼트에 전기차 모델을 투입하며 전기차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