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코리아, '2021 헤이, 플로깅' 캠페인 수익금 3억원 기부

    입력 : 2021.11.23 15:43

    볼보코리아, '2021 헤이, 플로깅' 캠페인 수익금 3억원 기부 / 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

    볼보자동차코리아(이하 볼보코리아)가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으로 진행한 러닝 캠페인 '2021 헤이, 플로깅'을 성황리에 마치고 수익금 3억여원을 기부했다고 23일 밝혔다.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2021 헤이, 플로깅은 안전을 위해 비대면 캠페인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는 플로깅을 진행하는 사진과 함께 필수 해시태그를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는 방식으로 캠페인에 동참했다. 특히 올해는 증가하는 반려동물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펫 플로깅' 부문도 새롭게 마련해 플로깅 참가 영역을 확장했다.

    볼보코리아는 이번 캠페인을 기념하기 위해 3000세트 한정으로 제작된 패키지 수익금 3억여원 전액을 구매자 이름으로 환경재단에 기부했다. 기부금은 일회용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 의식 고취 및 환경 정화 캠페인에 쓰일 예정이다.

    지난 2019년부터 진행된 헤이,플로깅은 볼보코리아의 대표적인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으로, 기후 변화에 대한 심각성을 인지하고 환경 보호를 실천하는데 그 뜻을 함께하고 있다. 또한,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에서 활동하는 러닝 및 트레킹 크루 약 30개, 750여명의 '볼보 플로깅 크루' 운영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플로깅 활동을 지원하며 국내 올바른 플로깅 문화를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다.

    볼보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해를 거듭할수록 많은 분이 헤이, 플로깅 캠페인에 참여해 기후변화 위기에 대한 심각성을 공감해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구를 지키는 의미있는 다양한 활동을 마련해 더 많은 분이 동참하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