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단 1대 뿐인 2인승 V12 쿠페 '페라리, BR20' 공개

    입력 : 2021.11.12 16:24

    페라리, 원-오프 최신작 'BR20' / ㈜FMK 제공

    페라리가 원-오프 시리즈 최신작 'BR20'을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원-오프 시리즈는 페라리 디자이너가 고객 요구 사항에 완벽히 맞춰 제작한 비스포크 차량이다.

    페라리, 원-오프 최신작 'BR20' / ㈜FMK 제공

    이번에 공개한 BR20은 GTC4 루쏘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한 2인승 V12 쿠페다. 날렵한 패스트백 라인에 역동성을 더하기 위해 GTC4 루쏘에서 뒷좌석 2개를 제거했다. 탄소섬유를 광범위하게 사용한 차체는 GTC4 루쏘 보다 3인치가 더 길어졌다. 아름다운 실루엣을 위해 리어 오버행을 조절했다.

    페라리, 원-오프 최신작 'BR20' / ㈜FMK 제공

    외관은 개조된 헤드라이트를 포함한 수없이 많은 요소들이 BR20 만을 위해 특별히 설계됐다. GTC4 루쏘에 비해 차체가 낮게 제작된 대신 DRL은 한층 슬림해졌다. 보닛은 더욱 길고 날렵하게 제작됐다. 20인치 톤-온-톤 다이아몬드 커팅 림도 새롭게 제작된 요소 중 하나다.

    페라리, 원-오프 최신작 'BR20' / ㈜FMK 제공

    실내는 고객 요청에 따라 제작한 브라운 가죽과 탄소섬유 트림이 정교한 조합을 이룬다. 시트 가장자리는 짙은 갈색 헤리티지 테스타디모로 가죽을 썼고, 은색 크로스 스티칭, 전용 패턴을 새겼다.

    페라리는 고객 요구 사항을 반영한 원-오프 페라리 제작을 위해 스페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고객이 아이디어를 제시하면 그에 따라 페라리 스타일링 센터 소속 디자이너 팀이 개발에 착수한다.

    페라리 팀은 차량 비율과 형태를 결정하고 세부 설계 청사진과 모형을 개발한다. 전체 제작 프로세스는 평균 1년 이상 소요된다. 이 기간 고객은 설계와 검증 단계 관여하게 된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