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코리아 "AMG 서울 통해 고성능차 문화 선도해 나갈 것"

    입력 : 2021.09.06 17:18

    메르세데스-AMG 전용 브랜드 센터 'AMG 서울' 전경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이하 벤츠 코리아)가 메르세데스-AMG 전용 브랜드 센터 'AMG 서울'을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AMG 서울은 AMG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전용 딜러십으로, 국내 최초이자 전 세계 6번째로 선보이는 AMG 브랜드 센터다. 벤츠 코리아는 AMG 서울 오픈을 통해 AMG 스피드웨이,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에 이은 국내 AMG 전용 인프라를 완전히 갖추게 됐다.

    AMG 서울은 다양한 문화와 편의시설로 유동 인구가 많고 접근성이 용이한 강남구 언주로에 위치해 있으며, 한성자동차에서 운영한다. 규모는 총면적 1239㎡(약 375평), 지상 4층으로 조성됐다. 1층은 AMG 전시장과 경정비가 가능한 서비스센터, 2층은 전시 및 AMG 게임존으로 구성됐으며, 최대 8대의 차량 전시가 가능하다.

    또한, AMG 브랜드 특유의 감각적이고 스포티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인테리어와 폭넓은 AMG 차량 라인업을 직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3D 컨피규레이터 '원 디스플레이'가 아시아 최초로 적용되는 등 다채로운 고객 경험을 위한 전시장으로 꾸며졌다. 고객 라운지에는 한국과 독일에서 AMG 전문 교육을 수료한 'AMG 엑스퍼트'가 제공하는 차별화된 상담 등 AMG 고객만을 위한 최상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메르세데스-AMG 전용 브랜드 센터 'AMG 서울' 특별 전시 공간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벤츠 코리아는 AMG 서울의 오픈 기념해 오는 24일까지 AMG의 역사적인 모터스포츠의 열정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전시를 마련했다. 일명 붉은 돼지(Red Pig)로 불리는 AMG의 기념비적인 모델 'AMG 300 SEL 6.8 L'과 포뮬러 원(F1) 역사상 가장 강력한 세이프티 카로 알려진 'AMG GT R F1 세이프티 카'를 만날 수 있다.

    AMG 서울 오픈을 기념해 배우 이하늬를 AMG 브랜드 앰버서더로 선정했다. 이하늬는 럭셔리하고 트렌디한 이미지, 도시적인 감성의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모습이 AMG 브랜드가 추구하는 방향성과 부합해 앰버서더로 선정됐다. 앞으로 2년간 AMG의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과 가치를 전달할 예정이다.

    벤츠 코리아는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국내 고성능차 시장 규모와 점차 세분화되는 고객의 요구에 발맞춰 다양한 세그먼트에서 럭셔리 고성능 AMG 모델을 선보이며 판매 증대를 이끌고 있다. 지난해 AMG 브랜드 최초로 선보인 AMG 35를 비롯해 43, 45, 53, 63 등 다양한 엔진 성능을 기반으로 콤팩트 카, 세단, SUV, 컨버터블, 쿠페 등 다양한 모델을 보유하고 있고. 상징적인 모델 GT 라인업까지 선보이며 저변을 확대하고 있다. 이 같은 포트폴리오 다변화로 지난해 국내 AMG 판매량은 전년 대비 57% 증가한 4355대로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였고, 올 8월까지 5023대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높은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고성능 자동차 문화 안착을 위해 AMG 고객 체험을 확대하고 다양한 AMG 전용 시설 및 프로그램에도 투자하고 있다. 지난 2018년 6월 고성능차 시장에서 한국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경기도 용인에 전 세계 최초 AMG 브랜딩이 적용된 레이스트랙인 'AMG 스피드웨이'를 오픈했다. AMG 스피드웨이는 4.3km 길이의 트랙과 16개의 코너를 갖춰 AMG 모델이 가진 완전한 기술과 성능을 만끽할 수 있으며, AMG 라운지, AMG 전용 피트 등을 통해 고객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벤츠 코리아 토마스 클라인 대표이사 사장은 "한국이 고성능차 시장의 주요 거점으로 부상함에 따라, AMG만의 독보적인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제품 포트폴리오 다변화부터 브랜드 체험 시설 및 프로그램 구축에 데 힘쓰고 있다"며, "AMG의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는 AMG 서울을 통해 고객에게 다채로운 AMG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나아가 국내 고성능차 문화를 적극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