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서비스 품질 지수 '판매·AS' 부문에서 1위 차지

    입력 : 2021.07.21 14:59

    (왼쪽부터) 한국지엠 카허 카젬 사장,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수희 대표이사, 한국지엠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시저 톨레도 부사장 / 한국지엠 제공

    한국지엠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21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 지수(KSQI)' 조사에서 쉐보레 브랜드가 국산자동차 판매점 및 AS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

    쉐보레는 국산자동차 판매점 부문에서 9년 연속 서비스 품질 1위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AS 부문에서도 지난해에 이어 3년 연속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특히 맞이 인사, 복장·용모, 친절성, 적극성, 고객 배려, 배웅 인사 등 11개 평가 항목에서 국산자동차 판매점 및 AS 부문 각각 총 96점과 91.8점을 기록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쉐보레는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 접점 직원 및 카매니저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올해는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온라인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한국지엠 카허 카젬 사장은 "쉐보레가 공신력 있는 판매 및 서비스 조사에서 다년간 최우수 1위 기업으로 인정받은 것은 매우 자랑스러운 성과"라며, "앞으로도 평생 고객 창출이라는 목표 아래 지속적인 판매 응대 및 서비스 품질 향상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KSQI는 매년 국산자동차의 판매 및 서비스 관련 직원들의 고객 응대 서비스 전반에 대한 종합평가를 실시한다. 총 31개 산업 125개의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미스터리 쇼핑(mystery shopping: 서비스 평가단이 일반 고객으로 가장해 매장에 방문, 고객 접점에서의 판매 및 AS 응대 수준을 평가)'을 통해 진행하는 이 평가는 직원들의 고객 응대 서비스 수준을 객관적인 지표로 나타내 소비자가 체감하는 서비스를 가늠하는 척도로 활용된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