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 마일드 하이브리드 디젤 탑재한 '레인지로버 2021년형' 국내 출시… "세계 최초 RDE2 충족"

    입력 : 2021.04.08 17:50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2021년형 /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제공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친환경 파워트레인 확대 전략에 따라 배기가스 저감을 실현한 마일드 하이브리드 디젤 엔진을 탑재한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2021년형'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레인지로버 2021년형은 더욱 엄격해진 탄소 배출량을 준수하는 진보된 디젤 파워트레인을 적용했다. 또한,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한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의 4P 전략에 따라 새로운 가격 정책을 도입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파워트레인은 경량 알루미늄 구조의 저마찰 기술로 설계된 최첨단의 인제니움 3.0리터 I6 트윈 터보 디젤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돼 최고출력 350마력, 최대토크 71.4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 시간은 7.1초다. 복합 연비는 9.5km/l(도심: 8.6km/l, 고속: 10.9km/l)다.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도 적용해 최고의 효율성을 자랑한다. 감속할 때 손실되는 에너지를 회수 및 저장했다가 이를 지능적으로 재사용해 엔진을 지원하고 효율을 극대화해주는 기술이다. 이 엔진은 까다롭고 더욱 강화된 질소산화물(NOx) 배출 규제가 적용된 RDE2 인증을 받았다. 레인지로버 2021년형 디젤 모델은 세계 최초의 RDE2를 충족하는 대형 럭셔리 SUV이다.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2021년형 /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제공

    레인지로버는 세계 최초로 첨단 경량 알루미늄 바디 구조를 적용해 차체 경량화 및 향상된 연료 효율성과 함께 최고 수준의 바디 강성을 갖춰 오프로드 주행 시에도 외부 충격에 강하다. 경량 알루미늄 소재의 부품으로 제작된 서스펜션은 완전히 독립적으로 작동하며, 4-코너 에어 서스펜션과 경량 섀시 구조가 결합돼 편안한 승차감과 뛰어난 주행 안정성을 제공한다. 특히 전 트림에 전자 제어식 에어 서스펜션을 적용해 시속 105km 이상 주행 시 차량이 자동으로 차고를 15mm까지 낮춰 공기 저항을 줄이고 연비 향상에 도움을 준다.

    압도적인 주행 역량도 자랑한다. 전지형 주행 역량의 핵심 기술인 전자동 지형반응 시스템2는 운전자가 별도의 주행 모드를 선택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노면 상황에 적합한 엔진, 변속기, 브레이크 등의 세부적인 차량 설정을 최적화한다. 다이내믹, 에코, 컴포트, 잔디밭/자갈길/눈길, 진흙 및 요철, 모래, 암반 등 7가지 모드로 설정 가능하며, 직접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도 있다.

    그뿐만 아니라 저속 크루즈 컨트롤 기능인 전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을 탑재해 눈길, 젖은 잔디와 같은 미끄러지기 쉬운 노면에서 페달 조작 없이 조향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안정적인 주행을 돕는다. 이 시스템은 시속 2km에서 시속 30km 사이의 초저속 구간에서 작동한다. 차체가 기울어지는 현상을 최소화해 핸들링과 승차감을 극대화하는 다이내믹 리스폰스 시스템, 내리막길 주행 제어 장치(HDC), 전자식 센터/리어 디퍼렌셜 락 시스템, 로우 트랙션 런치 등 안정적인 주행을 돕는 최신 기술이 기본 장착돼 온로드는 물론 오프로드에서 탁월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2021년형 /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제공

    디자인은 고유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플로팅 루프, 부드럽게 이어지는 웨이스트라인 및 하부 액센트 등 레인지로버만의 실루엣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새로워진 프론트 그릴과 기존 모델 보다 부드럽고 길게 적용된 클램쉘 보닛은 현대적인 디테일을 더해 범접할 수 없는 고급스러움을 강조한다.

    인테리어에서도 최고급 소재, 정교한 장인정신 등을 통해 레인지로버만의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다. 특히 뒷좌석 독립 시트는 비교할 수 없는 안락함을 자랑한다.(D350 Vogue SE 미적용) 전동식 전개 리어 센터 콘솔은 평상 시에는 2개 좌석과 완벽히 연결돼 성인 3명이 탑승할 수 있는 넓은 뒷좌석 공간을 제공하고, 전개 시 뒷좌석을 독립 시트 형태로 분할해 더욱 럭셔리한 드라이빙 환경을 구축한다. 레인지로버 롱 휠베이스 모델의 뒷좌석은 1.2미터가 넘는 레그룸을 자랑해 쇼퍼드리븐이 가능한 SUV이다. 히팅 기능이 포함된 뒷좌석 다리받침, 발받침도 제공해 진정한 퍼스트 클래스급의 편안함을 경험할 수 있다.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2021년형 /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제공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및 편의 사양도 탑재했다. 첨단 레이더 기술을 바탕으로 전방 차량의 속도에 맞춰 주행하고, 앞 차가 멈출 경우 완전히 정차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을 통해 특히 교통 정체 시 보다 편안한 운전이 가능하다. 스티어링 어시스트 기능이 포함돼 있어 최대 시속 200km의 속도까지 조향 간섭을 통해 차선 중심으로 차량을 유지시켜 안전한 주행을 지원한다.

    예상치 못한 갑작스러운 위험에 반응해 사고를 줄일 수 있도록 돕는 첨단 능동 안전 시스템인 긴급 제동 장치는 충돌 위협이 임박한 경우 차량을 자동으로 제동하고 경고를 통해 위험을 알려준다. 여기에 차선 유지 어시스트 시스템, 탑승객 하차 모니터링, 사각지대 어시스트 등 다양한 안전 사양을 제공해 편리하고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레인지로버는 초미세먼지까지 걸러내는 PM 2.5 필터를 적용한 실내 공기 이오나이저를 기본 사양으로 제공해 공기 재순환 기능을 통해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만들고, 유해 미립자를 제거한다.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적용으로 스마트 디바이스를 차량과 연결할 수 있어 평상 시 사용하는 국내 내비게이션, 전화, 문자 등의 스마트폰 어플 사용도 지원한다. 애플 카플레이는 무선 연결이 가능하다. 롱 휠 베이스 모델은 28개의 스피커, 듀얼-채널 서브우퍼 및 트라이필드 3D 기술이 적용된 1700W 메리디안 시그니처 레퍼런스 사운드 시스템을 탑재해 고음질의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전 트림에 스마트 폰 앱을 통해 차량 연료 잔량 및 주행 가능 거리 등의 정보를 확인하고, 차량에 탑승하기 전 실내 온도를 설정하는 등 원격으로 차량을 제어할 수 있는 리모트 앱 기능을 지원한다.

    컴포트 포지션은 뒷좌석의 공간과 시야를 극대화한다. 뒷좌석 시트 제어 스위치를 통해 조수석 시트의 앞/뒤 이동, 등받이 기울기 조정, 헤드레스트 폴딩 등 동반석 시트 원격 조절 기능(확장 모드)을 실행할 수 있다.(D350 Vogue SE 미적용) 동시에 뒷좌석 발받침과 다리받침을 설정하고 뒷좌석 등받이를 조절해 뒷좌석 탑승객의 편안한 휴식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조성한다.

    레인지로버 2021년형 디젤 모델의 부가세 포함한 판매 가격은 스탠다드 휠 베이스 D350 보그 SE 1억7187만원, D350 오토바이오그래피 1억8817만원, 롱 휠 베이스 D350 오토바이오그래피 2억447만원이다.(개별소비세 인하분 적용)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