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신규 로고 공개… "미래 향한 자신감 상징"

    입력 : 2021.01.07 11:08

    기아차 신규 로고 / 기아차 제공

    기아차가 미래를 향한 변화의 첫 발걸음을 내딛었다.

    지난 6일, 기아차에 따르면 신규 로고와 브랜드 슬로건을 공개하는 '로고 언베일링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기아차 디지털 채널을 통해 진행된 이번 행사는 총 303대의 드론이 하늘에서 불꽃을 내뿜으며 새로운 로고를 그리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기아차 신규 로고 / 기아차 제공

    신규 로고는 기아차의 새로운 브랜드 방향성을 나타내는 것으로, 균형(Symmetry)과 리듬(Rhythm), 그리고 상승(Rising)의 세 가지 디자인 콘셉트로 개발됐다.

    먼저 균형은 기존 사업 영역에서의 고객 만족은 물론, 미래 지향적인 제품과 서비스 제공을 통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시해 나가겠다는 자신감을 표현한다.

    리듬은 새로운 로고의 선들이 모두 하나로 연결돼 있듯이, 고객의 요구에 따라 끊임없이 움직이고 변화하겠다는 자세와 고객에게 영감이 되는 순간을 계속해서 전달하겠다는 약속을 담고 있다.

    마지막으로 상승은 진정한 고객 관점의 새로운 브랜드로 도약하겠다는 기아의 열정을 의미한다.

    기아차 송호성 사장은 "새롭게 선보인 로고는 변화와 혁신을 선도해 나아가겠다는 기아차의 의지를 상징한다"며, "대전환의 시기를 맞고 있는 자동차 산업환경 속에서 미래 모빌리티 니즈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고객들의 삶에 영감을 불러일으킬 기아차의 새로운 모습과 미래를 함께 지켜봐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