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고성능 강조한 '신형 마칸 GTS' 국내 출시

    입력 : 2020.09.03 11:30

    포르쉐, 신형 마칸 GTS / 포르쉐코리아 제공

    포르쉐코리아가 더욱 스포티한 '신형 마칸 GTS'를 국내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신형 마칸 GTS는 강력한 엔진과 성능 지향적 섀시, 독특한 디자인, 그리고 개선된 첨단 장비가 특징이다.

    파워트레인은 2.9 리터 V6 바이터보 엔진이 탑재돼 기존 모델 보다 20마력 높은 최고출력 380마력, 2kg.m 증가한 최대토크 53.1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새로운 듀얼 클러치 변속기(PDK)와 옵션 사양의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결합으로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데 기존 모델 보다 0.3초 빠른 4.7초가 소요되며, 최고속도는 시속 261km다. 복합 연비와 CO2 배출량은 각각 7.7km/l, 225g/km다.

    포르쉐, 신형 마칸 GTS / 포르쉐코리아 제공

    또한,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 댐핑 제어 시스템이 더욱 개선됐으며, 15mm 낮아진 섀시로 다이내믹 역시 크게 향상됐다. 10mm를 더 낮출 수 있는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도 옵션으로 이용 가능하다.

    그뿐만 아니라 기본 사양의 20인치 RS 스파이더 디자인 휠과 넓은 크기의 캐스트 아이언 브레이크(프런트 360x36mm, 리어 330x22mm)의 결합을 통해 독보적인 민첩성과 응답성을 지닌 진정한 스포츠카의 면모를 강조한다.

    GTS 모델에 특화된 스포츠 배기 시스템 덕분에 사운드 측면에서도 주행의 즐거움이 배가된다. V형으로 배치된 양쪽 실린더 사이에 두 개의 터보차저가 위치하는 센트럴 터보 레이아웃 엔진 구조는 특별한 배기 사운드를 만들어내는 핵심 요소다.

    포르쉐, 신형 마칸 GTS / 포르쉐코리아 제공

    외관은 새로운 프런트 및 리어 트림과 사이드 스커트가 포함된 스포츠 디자인 패키지로 더욱 돋보이게 한다. 모든 포르쉐 GTS 모델과 마찬가지로 프런트 에이프런과 프런트 섹션, 스포츠 배기 시스템의 디퓨저 및 테일 파이프는 블랙 컬러 요소로 강조된다. 포르쉐 다이내믹 라이트 시스템(PDLS)의 LED 헤드라이트와 입체적으로 디자인된 LED 라이트 바를 포함한 리어 라이트 역시 블랙 컬러로 기본 사양으로 적용된다. 새틴 글로스 블랙 컬러 20인치 RS 스파이더 디자인 휠, 레드 컬러 브레이크 캘리퍼 및 고광택 블랙 트림 스트립은 성능 지향적 외관을 더욱 부각시킨다.

    포르쉐, 신형 마칸 GTS / 포르쉐코리아 제공

    실내는 시트 중앙 패널, 센터 콘솔 암레스트, 도어 패널에 알칸타라 및 브러시드 알루미늄과 같은 고급 소재를 적용, 스포티하고 우아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부드러운 가죽 소재 스티어링 휠과 시프트 패들을 포함한 스포츠 스티어링 휠, 코너링 시 안정감을 높이는 사이드 볼스터와 8방향 조절 가능한 GTS 전용 스포츠 시트도 갖췄다.

    이 밖에도 알칸타라 소재에 카민 레드 또는 크레용 컬러로 강조된 GTS 가죽 커버, 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트래픽 잼 어시스트를 포함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후방 카메라와 서라운드 뷰가 탑재된 파크 어시스트, 그리고 열선내장 윈드스크린과 이오나이저 등 옵션 선택 사양의 폭을 넓혔다.

    신형 마칸 GTS의 부가세 포함한 판매 가격은 1억110만원이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