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소형 엔트리 SUV '쏘넷 콘셉트' 최초 공개… 하반기 출시 예정

    입력 : 2020.02.05 19:13

    기아차, 쏘넷 콘셉트 / 기아차 제공

    기아차가 인도 노이다市 인디아 엑스포 마트에서 열리는 '2020 인도 델리 오토 엑스포(이하 델리모터쇼)'에 소형 SUV '쏘넷 콘셉트'를 최초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쏘넷 콘셉트는 하반기 정식 출시되는 소형 엔트리 SUV '쏘넷'의 선행 콘셉트카이다.

    기아차, 쏘넷 콘셉트 / 기아차 제공

    외관은 강인한 그릴 조형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타이거 노즈, 램프부터 범퍼 측면까지 전체를 가로지르는 캐릭터 라인의 전면부가 인상적이며, 다이내믹한 볼륨감의 바디와 스피디한 이미지의 루프 라인이 조화를 이뤄 완성도 높은 측면부를 구현해냈다.

    후면부는 넓게 이어진 라인 라이팅과 강인하고 고급스러운 디테일이 살아 있는 투톤 스키드 플레이트가 볼륨 바디의 단단한 조형과 통일감을 부여한다.

    기아차, 쏘넷 콘셉트 / 기아차 제공

    실내는 역동적인 인도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화려한 조명 연출과 함께 독창적인 세로형 에어벤트, 멀티 컬러 무드 램프 등이 특징적이다.

    특히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 2열 탑승 빈도가 높은 인도 현지 특성을 고려한 경쟁력 있는 실내 공간, 인도 기후와 환경 등을 고려한 특화 사양도 대거 탑재됐다. 2열 에어벤트의 기본화, 암레스트 공기청정기 등 하이테크 편의 사양, 10.25인치 AVN(Audio, Video, Navigation) 기반 원격 시동, 차량 도난 알림 등 첨단 커넥티비티 기술이 대표적이다.

    쏘넷은 인도는 물론 아태, 아중동 등 신흥 시장에도 수출될 예정이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