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코리아, 새로운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 '세일즈 마스터 결선대회' 성료

    입력 : 2019.11.28 14:38

    볼보자동차코리아 세일즈 마스터 결선대회 / 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

    볼보자동차코리아(이하 볼보코리아)가 지난 27일, 인천 네스트호텔에서 전국 7개 딜러, 24개 전시장 소속 세일즈 컨설턴트를 대상으로 최고의 고객 케어 역량을 평가하는 '세일즈 마스터 결선대회(Volvo Sales Master)'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새롭게 개설된 이번 대회는 영업 현장의 일선에서 브랜드를 대표해 처음 고객을 맞는 컨설턴트의 역량을 강화하고, 서로의 노하우 공유를 통해 보다 수준 높은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로 마련된 행사이다.

    대회 방식은 고객 유형에 따른 응대 및 세일즈 역량을 평가하는 예선 토너먼트와 상담 과정(Process), 전문 지식(Product), 고객 이해도(People) 등 3P 항목을 집중 평가하는 결선 파이널로 진행됐다. 특히 현장 적용성을 높이기 위해 실제 고객 응대 상황 및 차량 상담 과정과 매우 유사한 입체적인 롤플레이 방식을 적용했다. 심사위원은 영업 현장을 가장 잘 알고 있는 지점장, 세일즈 컨설턴트, 플로어 매니저 등으로 구성됐으며 방문 고객 유형에 따른 적합한 맞춤 상담을 가장 중요한 평가 기준으로 예선 및 결선 대회를 평가했다. 또한, 단순 개인전이 아닌 세일즈 컨설턴트와 세일즈 팀장, 리셉셔니스트, 플로어 매니저 등 4인으로 구성된 팀 플레이 방식을 도입해 개인별 능력 뿐만 아니라 팀워크까지 함께 평가할 수 있는 차별화된 방식을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세일즈 마스터 결선대회, 1위 천하자동차 동대문 전시장 / 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

    볼보코리아 임직원 및 딜러사 대표, 관계자 등 약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결선대회에서는 예선을 거쳐 선발된 7개 전시장, 28명이 각자의 차별화된 세일즈 스킬을 선보이며 실력을 겨뤘다. 그 결과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천하 자동차, 동대문 전시장이 1등 마스터 챔피언에 올라 상금 3000만원을 거머쥐었다. 2위(상금 2000만원) 및 3위(상금 1000만원)는 각각 에이치 모터스, 수원 전시장과 태영 모터스, 포항 전시장이 차지했다. 특히 각 전시장을 대표해 본 대회에 참가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3팀의 참가자 전원에게는 각각 100만원 상당의 여행 바우처가 부상으로 제공됐다.

    볼보코리아 세일즈 마케팅 총괄 이만식 상무는 "국내 수입차 시장의 대중화에 따라 고객 성향 또한 다변화되는 추세"라며, "따라서 세일즈 컨설턴트들도 이제는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한 전문 지식 뿐만 아니라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이에 대한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 이어 그는 "앞으로도 본 대회를 비롯해 볼보를 처음 접하는 순간에서부터 소유하는 과정 전반에 거쳐 차별화된 서비스를 경험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