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형 하이브리드 세단의 대명사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입력 : 2019.05.27 14:57

    이미지 크게보기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 한국토요타자동차 제공

    친환경차 시장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중형 하이브리드 세단 시장에서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가 가히 지존으로 칭해도 될 만큼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현재 판매 중인 8세대 캠리는 '보다 좋은 차 만들기'를 위한 토요타의 혁신 TNGA 플랫폼과 새롭게 개발된 2.5리터 엔진 및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됐으며,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극대화하기 위해 오감을 만족시키는 혁신적인 변화로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8세대 캠리를 통해 새롭게 적용된 고효율 고출력의 2.5리터 '다이나믹 포스 엔진'과 소형화 경량화 고효율화 된 새로운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결합은 이전의 캠리와는 확연히 구별돼 뛰어난 가속력과 우수한 연비를 구현했다. 8세대 캠리 하이브리드 모델의 시스템 총 출력은 211마력으로 동급 최고 수준이며, 복합 연비는 16.7km/ℓ(도심: 17.1km/ℓ, 고속도로: 16.2km/ℓ)로 연비등급 1등급을 달성했다.

    2.5리터 다이나믹 포스 엔진은 뛰어난 동력 성능과 세계 최고 수준의 열효율(41%)을 통한 우수한 연비를 제공한다. 엔진 스트로크의 증가, 밸브 사이 앵글의 확대, 일자형 흡기 포트 그리고 멀티홀 직분사 인젝터를 적용해 고속연소를 실현했다. 또한, 전기모터에 의해 제어되는 흡기축 가변밸브타이밍(VVT-iE)을 통해 높은 응답성을 제공하게 됐다.

    이미지 크게보기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 한국토요타자동차 제공

    캠리 하이브리드는 ECO/NORMAL/SPORT의 3가지 드라이브 모드를 제공하기 때문에 다양한 운전 환경에 맞는 이상적인 주행을 할 수 있다. 최대의 연료 효율을 제공하는 ECO 모드, 더 빠른 쓰로틀 반응과 변속 타이밍 및 안정적인 스티어링 휠 조작을 제공해주는 SPORT 모드를 통해 운전자는 마치 다른 차량을 운전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효율적이고 정숙한 주행을 위해서 궁극적인 에어로 다이내믹 디자인을 추구했다. 차량 외부에 공기의 흐름을 최적화하는 디자인 요소를 적용하고 차량 언더바디의 마감을 매끄럽게 하여 보다 효율적이고 정숙한 주행이 가능해졌다. 또한, 라디에이터 그릴 셔터를 적용해 연비 향상에 기여한다.

    스티어링과 미터계를 중심으로 설계한 운전석 레이아웃은 운전자를 스포티하게 감싸면서도 확장감을 제공하며, 인스트루먼트 패널과 도어 트림에 연결된 파이프 형상은 이러한 확장감을 더욱 강조해 주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센터 콘솔이 앞좌석 탑승자의 허리 아래를 감싸도록 디자인돼 안정감을 제공하며 TNGA 적용으로 인해 시트 포지션이 기존 모델 대비 22mm 더 낮아져 스포티한 주행 느낌을 제공한다.

    이미지 크게보기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 한국토요타자동차 제공

    TNGA 적용으로 차체 강성이 비약적으로 향상됐고, 저중심 설계를 바탕으로 뛰어난 주행 안정성을 실현했다. 여기에 새롭게 개발된 프론트 맥퍼슨스트럿 리어 더블위시본 서스펜션의 적용으로 고급스러운 승차감을 확보했으며, 방음재의 보강 및 최적 배치를 통해 소음과 진동을 효과적으로 차단했다.

    토요타의 안전 예방 시스템인 TSS(TOYOTA SAFETY SENSE)를 기본으로 적용했으며, 동급 최다 수준의 10 SRS 에어백,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와 오토 홀드, 8인치 와이드 터치 디스플레이, 9 스피커 JBL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파노라마 선루프(가솔린 모델) 등 다수의 안전 및 편의 장비가 탑재됐다.

    캠리는 감성적이고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으로 기존 고객층은 물론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며 동시에 친환경을 사회적 이슈로 인식하고 활발하게 소통하는 보다 젊은 밀레니얼 세대까지도 타겟층으로 하고 있다. 토요타 코리아는 'WILD HYBRID'라는 캠리만의 강렬한 태그 라인을 앞세워 계속해서 새로운 하이브리드의 세계를 다양한 활동을 통해 보여줄 계획이다.

    토요타 코리아는 올해 '퍼포먼스, 스타일, 안전성'이라는 캠리 하이브리드의 강점은 그대로 가져가면서 일부 옵션을 조정한 캠리 하이브리드 LE 모델을 3740만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며 토요타 하이브리드에 대한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혔다. 캠리 하이브리드 LE는 특히 캠리 하이브리드의 뛰어난 가속력은 그대로 유지하며 복합 연비는 17.5km/ℓ(도심: 17.8km/ℓ, 고속도로: 17.2km/ℓ)로 우수한 연비까지 갖췄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