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링크&코, 볼보 플랫폼 적용한 ‘03’ 이미지 공개..내달 데뷔 ‘주목’

    입력 : 2018.08.02 11:01 | 수정 : 2018.08.02 11:01

    [데일리카 김송이 기자] 중국 링크&코(Lynk&Co) 브랜드의 ‘03’ 세단 이미지가 공개됐다.

    해외 자동차 전문 매체 모토링 등 주요 외신들은 1일(현지 시각) 중국 지리자동차의 글로벌 브랜드 링크&코가 선보일 양산형 ‘03’ 세단의 외관 이미지가 온라인을 통해 공개됐다고 전했다. 링크&코 03 세단은 다음달 열리는 2018 청두모터쇼에서 데뷔할 예정이다.

    링크&코 03은 콤팩트 세단 모델로, 링크&코 브랜드의 ‘01’ 및 ‘02’ 크로스오버 모델과 동일한 디자인 아이덴티티가 적용됐으며, 지난 4월 공개된 03 콘셉트카와도 비슷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전면부는 박시한 모습이지만 측면부는 다이나믹하면서도 둥근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후면부는 공격적인 이미지를 연출한다. 테일램프는 차별화된 모습을 강조하는 한편, 중앙에 위치한 대형 ‘링크&코’ 엠블럼이 눈길을 끈다.

    링크&코 03 세단에 대한 세부적인 정보는 다음달 공개될 예정이다. 다만 현재까지 알려진 바로는 03 세단은 볼보와 지리차가 함께 개발한 CMA 플랫폼을 바탕으로 제작될 예정이며, 해당 플랫폼은 볼보 XC40 및 링크&코 01 크로스오버 등에 적용된 바 있다.

    엔진 라인업은 공식적으로 공개되지 않았으나, 엔트리 모델은 1.5리터 3기통 터보 엔진이 적용돼 최고 출력 150마력을 발휘할 것으로 알려졌으며, 최고 190마력을 발휘하는 2.0리터 터보 엔진도 제공될 전망이다. 이 외에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이 라인업에 추가될 예정이며, 순수 전기차 모델로도 선보여질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전해진다.

    한편, 지리차의 링크&코 브랜드는 내년 01 크로스오버 모델을 미국과 유럽 시장 등에 출시하고 글로벌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中 지리차, 자체 플랫폼 BMA 발표..콤팩트 모델 적용 계획
    볼보 XC40, ENCAP서 최고 등급 획득..안전성 입증
    볼보, XC60 전기차 출시 가능성..그 배경은?
    볼보 고성능 브랜드, 폴스타 2 내년 데뷔 계획..테슬라 모델3와 경쟁
    볼보, 신형 XC90에 디젤 엔진 삭제하고 전기차 추가..‘주목’
    • Copyrights ⓒ 데일리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