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싼타페 스페셜 모델 '인스퍼레이션' 출시… 디자인과 가격은?

    입력 : 2018.06.04 11:28

    이미지 크게보기
    현대차, 싼타페 스페셜 모델 '인스퍼레이션' / 현대차 제공

    현대차가 기존 싼타페에 고급감을 높인 스페셜 모델 '인스퍼레이션(Inspiration)'을 추가했다고 4일 밝혔다.

    싼타페 스페셜 모델 인스퍼레이션은 기본 모델과 차별화된 외관 디자인,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 풍부한 안전 편의 사양 등이 특징이다.

    외관은 전면부가 전용 패턴의 크롬 도금 라디에이터 그릴, 차별화된 형상의 범퍼 디자인, 스키드 플레이트, LED 안개등으로 고급스럽고 세련된 모습을 갖췄다. 측면부는 메탈릭 실버 아웃사이드 미러 커버, 19인치 스퍼터링 휠, 바디 컬러 클래딩을 적용해 프리미엄 감성을 강조했으며, 후면부는 듀얼 머플러, 스키드 플레이트를 적용해 스포티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이미지 크게보기
    현대차, 싼타페 스페셜 모델 '인스퍼레이션' / 현대차 제공

    특히 실내는 버건디 퀼팅 나파가죽 시트, 스웨이드 내장재를 적용해 고급감을 극대화했다. 또한, 1열에 차음 윈도우 글래스를 적용해 실내 정숙성을 향상시키고, 컨티넨탈 타이어 및 패들쉬프트를 기본 적용해 운전성을 높이는 등 상품성을 끌어올렸다.

    이 밖에도 신형 싼타페에 기본 적용된 전방 충돌방지 보조, 전방 충돌 경고, 차로 이탈방지 보조 등 지능형 주행 안전 기술 뿐만 아니라, 세계 최초로 적용된 안전 하차 보조, 후석 승객 알림, 현대차 최초로 적용된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도 기본 적용했다.

    싼타페 인스퍼레이션 모델의 부가세 포함한 판매 가격은 가솔린 2.0 터보 3580만원, 디젤 2.0 3920만원, 디젤 2.2 4110만원이다.

    이미지 크게보기
    현대차, 싼타페 스페셜 모델 '인스퍼레이션' / 현대차 제공

    현대차 관계자는 "인기를 얻고 있는 신형 싼타페의 기본 모델에 차별화된 디자인과 첨단 안전 사양을 적용해 스페셜 모델을 완성했다"며, "인스피레이션 모델을 통해 기존 중형 SUV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새로운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싼타페는 지난 2월 사전계약 실시 2주 만에 1만4243대의 계약 대수를 기록한 데 이어, 3개월 연속 1만대 판매를 돌파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