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상품성 강화한 '뉴 QM3' 가격 공개…가격 인상 최소화

    입력 : 2017.08.01 11:24

    이미지 크게보기
    르노삼성, 뉴 QM3 / 르노삼성자동차 제공

    르노삼성자동차(이하 르노삼성)가 상품성을 대폭 강화한 소형 CUV '뉴 QM3'의 가격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뉴 QM3는 상품성을 강화하면서도 가격 인상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부가세 포함한 판매 가격은 SE 트림 2220만원, LE 트림 2330만원, RE 트림 2450만원, RE 시그니쳐 트림 2570만원이다.

    특히 SE 트림은 C자 형태 LED 주간주행등(DRL), 3D 타입 LED 리어램프 등을 추가했음에도 이전 가격을 유지했고, 주력 트림인 RE는 LED 전방 안개등 외에 LED PURE VISION 헤드램프, 다이내믹 턴 시그널(LED 방향지시등), 프런트/리어 실버 스키드, 블랙 가죽시트, 사각지대 경보 시스템(BSW), 전방 경보장치 등의 신규 사양을 기본으로 적용, 총 135만원에 달하는 사양 추가에도 가격 인상 폭은 30만원에 불과해 실질적인 가격 인하 효과를 발휘한다.

    디자인은 르노의 최신 트렌드를 반영했다. C자 모양 LED 주간주행등(DRL)과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을 전면에 적용해 SM6와 QM6를 통해 호평받은 르노삼성만의 패밀리룩을 적용했다. 또한, 아메시스트 블랙과 아타카마 오렌지 등 2가지 바디 컬러를 새로 추가하고 실내외 디테일을 보다 고급스럽게 다듬어 상품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RE 트림 이상에는 LED 퓨어 비전 헤드램프와 일부 수입차나 고급 대형차에서 보던 다이내믹 턴 시그널(LED 방향지시등)을 동급 최초 탑재해, 기능적으로 업그레이드됐을 뿐만 아니라 뉴 QM3의 인상을 보다 강렬하고 샤프한 스타일로 표현했다.

    이와 함께 르노 1.5dCi 엔진과 독일 게트락사 DCT(듀얼클러치)가 탑재돼 17.3km/l(17인치 휠 기준)의 뛰어난 연비와 넓고 실용적인 적재공간 등의 장점은 유지했다. 향상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버드 뷰 모드로 안전한 주차를 돕는 이지(EZ)파킹, 사각지대 경보 장치(BSW), 경사로밀림 방지장치(HSA) 등 최신 편의 사양 및 안전 기능을 더해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