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상품성 강화한 '더 뉴 쏘렌토' 출시…디자인과 가격은?

    입력 : 2017.07.20 11:31

    이미지 크게보기
    기아차, 더 뉴 쏘렌토 / 기아차 제공

    기아차가 20일, 최근 새롭게 선보인 복합 브랜드 체험관 'BEAT 360'에서 '더 뉴 쏘렌토'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더 뉴 쏘렌토는 2014년 8월 출시된 올 뉴 쏘렌토의 부분 변경(페이스 리프트) 모델이다. 이 모델은 주행 성능, 내외장 디자인, 안전·편의 사양 등 상품성을 강화하면서 기존 모델의 장점은 그대로 계승한 것이 특징이다.

    디자인은 세련미와 고급감을 더했다. 우선 전면부는 핫스탬핑 라디에이터 그릴, Full LED 헤드램프, LED 턴 시그널, 아이스큐브 LED 포그램프 적용으로 선명한 이미지를 강조하고 세련됨을 더했다. 후면부는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트윈팁 머플러(2.0 디젤 / 2.2 디젤 모델) 등 포인트를 추가해 다이나믹한 이미지를 강화했다. 또한, 19인치 크롬 스퍼터링 휠을 포함한 3종의 신규 휠을 적용해 외관의 고급스러움을 한층 더 부각시켰다.

    이미지 크게보기
    기아차, 더 뉴 쏘렌토 / 기아차 제공

    실내는 브릭 브라운 컬러를 신규 적용하는 한편 쏘렌토 전용 4스포크 / 반펀칭 스티어링 휠, 고급형 기어노브, 다이아몬드 퀼팅 가죽 시트, 리얼 스티치 차명 자수 적용 시트 등 섬세한 디테일 추가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공간은 전장 4800mm, 휠베이스 2780mm, 트렁크 용량 660ℓ(5인승 기준)로 경쟁사 대형 SUV 수준의 사이즈를 자랑한다.

    이미지 크게보기
    기아차, 더 뉴 쏘렌토 / 기아차 제공

    더 뉴 쏘렌토는 8단 자동 변속기(2.2 디젤 / 2.0T 가솔린 모델) 탑재, R-MDPS 적용,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 내 '스마트 드라이브 모드' 추가 등을 통해 최고출력 202마력, 최대토크 45.0kg.m(2.2 디젤 모델 기준)의 성능을 발휘한다. 8단 자동 변속기는 가속 및 NVH 성능 향상과 부드러운 주행 감성을 구현해냈다. 복합 연비는 13.4km/ℓ(2.2 디젤 모델 / 18인치 타이어 기준)이다.

    또한, 중형 SUV의 차체 크기와 주행 성능에 최적화된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휠(R-MDPS)'을 동급 최초로 전 트림 기본 적용해 민첩하고 부드러운 스티어링 성능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그뿐만 아니라 운전자의 주행 습관에 따라 컴포트·스포츠·에코 모드를 자동으로 변경해주는 '스마트 드라이브 모드'(2.2 디젤 / 2.0T 가솔린 모델)를 주행 모드 통합제어 시스템에 추가해 최적의 주행 모드를 제공한다.

    이미지 크게보기
    기아차, 더 뉴 쏘렌토 / 기아차 제공

    안전·편의 사양도 강화했다. 국산 중형 SUV 최초로 주행차로 이탈 시 조향을 보조해주는 '차로이탈방지 보조시스템(LKA)'을 탑재했으며, 운전자의 피로·부주의한 운전 패턴 판단 시 휴식을 권유하는 경고음과 메시지를 송출하는 '운전자 주의 경고(DAW)', 스티어링 휠의 움직임에 따라 헤드램프가 회전해 야간 주행 시 시야 사각지대를 최소화하는 '다이나믹 밴딩 라이트(DBL)' 등 첨단 안전사양을 추가했다.

    또한, 운전자의 체형에 따라 시트를 확장시킬 수 있는 '운전석 전동 익스텐션 시트'를 동급 최초로 적용하는 한편 운전석 4WAY 럼버 서포트, 무선 충전 시스템, T-MAP 미러링크 등 운전자를 위한 다양한 편의사양도 적용했다.

    이미지 크게보기
    기아차, 더 뉴 쏘렌토 / 기아차 제공

    더 뉴 쏘렌토는 고객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2.0 디젤 프레스티지 / 노블레스 트림의 경우 고급형 스마트키, 프로젝션 포그램프, 5인치 오디오 등 상품성을 강화하면서도 가격은 동결했다. 부가세 포함한 판매 가격은 2.0 디젤 모델 2785~3350만원, 2.2 디젤 모델 2860~3425만원, 2.0T 가솔린 모델 2855~3090만원이다.(5인승, 2륜 구동 기준) 2.0 디젤과 2.2 디젤 모델은 럭셔리, 프레스티지, 노블레스, 노블레스 스페셜 등 4개 트림으로, 2.0T 가솔린 모델은 프레스티지, 노블레스 등 2개 트림으로 각각 운영된다.

    이와 함께 구매 고객은 신규 컬러인 리치 에스프레소를 포함해 스노우 화이트펄, 오로라 블랙펄, 실키 실버, 플라티늄 그라파이트, 그래비티 블루 등 6가지 외장 컬러와 블랙 원톤, 브릭 브라운 컬러 패키지 등 2가지 내장 컬러를 각각 선택할 수 있다.

    한편, 기아차는 자체 튜닝 브랜드인 튜온을 통해 블랙·LED·성능 등 3가지 패키지를 선보이며, 블랙 패키지 선택 시 유광 블랙 컬러의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루프랙, 19인치 알로이 휠 등을 장착할 수 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