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종합

2017 상반기 뜨겁게 달군 프리미엄 준중형 크로스오버 '인피니티, Q30'

인피니티 Q30은 2.0L 가솔린 터보 엔진과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탑재돼
최고출력 211마력, 최대토크 35.7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입력 : 2017.06.20 15:14

    다양한 신차 출시로 뜨거웠던 상반기도 어느새 막바지에 다다르고 있다. 올해 수입차 시장에서 주목할만한 키워드 중 하나는 바로 'CUV(크로스오버)'이다. 크로스오버는 각각 다른 두 장르가 하나로 합쳐진 것을 의미한다.

    그중에서도 인피니티 코리아의 프리미엄 준중형 크로스오버 Q30S 2.0t(이하 Q30)의 활약은 단연 돋보였다. 지난 4월 공식 출시된 Q30은 세단과 SUV의 장점만을 결합한 모델로 파격적인 디자인과 품질이 완벽한 조화를 이뤘다는 평을 받으며 성공적인 데뷔전을 치렀다.

    인피니티, Q30 / 인피니티 코리아 제공

    특히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젊은 고객층의 높은 호응을 얻으며 인피니티의 새로운 볼륨 모델로 확고히 자리매김, 브랜드 성장을 이끌어갈 차세대 주역으로 떠올랐다.

    인피니티, Q30 / 인피니티 코리아 제공

    Q30의 흥행 요인 중 하나는 인피니티의 퍼포먼스 DNA를 그대로 물려받은 강력한 주행성능이다. 인피니티 고성능 모델을 의미하는 'S' 배지가 부착된 Q30은 인피니티 모델 최초로 2.0L 가솔린 터보 엔진과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탑재돼 최고출력 211마력, 최대토크 35.7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여기에 스포츠 서스펜션과 전동식 스티어링 시스템을 통해 다이내믹한 드라이빙과 도심에서의 편안한 일상 주행까지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인피니티, Q30 / 인피니티 코리아 제공

    퍼포먼스를 대변하는 세련된 디자인도 매력적이다. 2015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공개된 Q30 콘셉트를 도로 위로 그대로 옮겨둔 듯한 감각적인 디자인을 자랑한다. 볼륨감 넘치는 근육질의 차체에 유려한 선을 더해 시각적 매력을 극대화했으며, 인피니티 시그니처 디자인 요소인 더블 웨이브 후드 디자인과 더블아치 그릴, 초승달 모양의 C 필러를 적용해 보다 액티브한 인상을 완성했다.

    인피니티, Q30 / 인피니티 코리아 제공

    특히 Q30은 수입차 구매 고객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4가지 트림의 선택지를 제공한다. 스포티한 감성을 원하는 고객은 알칸타라 소재가 적용된 프리미엄 트림을, 고급스러운 감성을 원하는 고객은 나파가죽이 적용된 익스클루시브 트림을 선택할 수 있다. 시티 블랙 패키지 트림을 선택하는 고객은 실내외에 적용된 퍼플 컬러 액센트를 통해 최고 수준의 감성 품질을 만나 볼 수 있다.

    인피니티, Q30 / 인피니티 코리아 제공

    인피니티 기술력을 총집약한 최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 역시 발군이다. 어라운드 뷰 모니터, 인텔리전트 크루즈 컨트롤,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등 최고 수준의 기술로 안전한 주행을 지원한다.

    이 외에도 10개 스피커를 통해 생생한 음질을 제공하는 보스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엔진 사운드를 경쾌하게 만들어주는 액티브 사운드 크리에이터를 통해 보다 풍부한 드라이빙 감성을 누릴 수 있다.

    Q30의 부가세 포함한 가격은 프리미엄 3840만원, 프리미엄 시티 블랙 4090만원, 익스클루시브 4340만원, 익스클루시브 시티 블랙 4390만원이다.

    인피니티, Q30 / 인피니티 코리아 제공

    국내 프리미엄 크로스오버 시장에서 차별화된 매력으로 승부수를 던진 Q30은 올 하반기, 동급을 압도하는 경쟁력으로 무장해 더욱 눈부신 도약을 기대해본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