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중국 전략형 SUV '신형 ix35' 최초 공개

    입력 : 2017.04.19 17:00

    이미지 크게보기
    현대차, 신형 ix35 / 현대차 제공

    현대차가 19일(현지시각), 상하이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17 상하이 모터쇼'에서 중국 전략형 SUV '신형 ix35'와 중국형 쏘나타(LFc)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올 뉴 쏘나타'를 최초로 공개했다고 밝혔다.

    먼저 이번 모터쇼를 통해 새롭게 외관을 공개한 '신형 ix35(현지명: 신이따이 ix35)'는 현대차가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해 출시할 현지 전략형 SUV로, 'ix25 – ix35 – 투싼 – 싼타페'로 이어지는 현대차의 중국 SUV 라인업에서 누적판매 76만대를 기록한 기존 ix35를 대체하는 모델로 자리 잡을 예정이다.

    '가족 중심의 실용적인 SUV'라는 상품 콘셉트로 개발된 신형 ix35는 전장 4435mm, 전폭 1850mm, 전고 1670mm, 축거 2640mm의 차체 사이즈로 디자인은 실용적이면서 세련되고 단단한 느낌의 감성적인 스포티함이 돋보인다.

    이미지 크게보기
    현대차, 신형 ix35 / 현대차 제공

    외관은 강한 힘이 느껴지는 후드라인, 강인한 인상을 주는 윈드쉴드와 리어글라스 그리고 이를 이어주는 루프라인은 스타일 뿐만 아니라 넓은 실내 공간성을 가늠케 한다. 전면부는 입체적이고 정교한 캐스캐이딩 그릴, 하이테크한 느낌의 헤드램프 디자인을 통해 당당하고 자신감 넘치는 이미지를 전달한다. 측면부는 차량 전반적인 긴장감과 강인함을 이은 직선 벨트라인, 휀더 디자인을 부각시키는 캐릭터 라인, SUV 본연의 와이드함을 강조한 휠 아치가 눈길을 끈다. 후면부는 직선 형태로 꺾인 형상의 리어콤비램프가 차량 전체적인 강인함을 깔끔하게 마무리해 미래지향적이면서 스포티한 감성을 표현한다.

    현대차는 신형 ix35에 1.4L 가솔린 터보(T-GDI) 엔진과 2.0L 가솔린 엔진, 7단 DCT 등의 변속기를 적용해 갈수록 커지고 있는 중국 소비자의 SUV 수요를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이미지 크게보기
    현대차, 올 뉴 쏘나타 / 현대차 제공

    이와 함께 현대차는 지난 3월 국내에서 출시한 '쏘나타 뉴 라이즈'의 중국형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올 뉴 쏘나타(현지명: 췐신쏘나타)'를 이번 모터쇼를 통해 선보였다.

    올 뉴 쏘나타는 과감한 조형감과 힘 있는 볼륨감을 선보인 국내 쏘나타 뉴라이즈 디자인과 중국 소비자의 감각에 맞춘 디테일 디자인이 적용돼 새로운 느낌을 그려냈다. 이 모델은 올 하반기에 중국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한편, 현대차는 이번 상하이 모터쇼에 2520㎡(약 762평)의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신형 ix35'와 '올 뉴 쏘나타'를 비롯해 총 19대의 차량을 전시하고 모터쇼 관람객들에게 현대차 브랜드 이미지를 보다 효과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