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파나메라 스포츠 투리스모', 세계 최초 공개… 국내 가격은?

    입력 : 2017.03.03 10:54

    이미지 크게보기
    포르쉐, 파나메라 스포츠 투리스모 / 포르쉐 코리아 제공

    포르쉐가 2017 제네바 모터쇼에서 '파나메라 스포츠 투리스모'를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파나메라 스포츠 투리스모는 포르쉐 스포츠 세단을 기반으로 한 디자인을 선보이며 럭셔리 세그먼트에 또 한 번의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를 모으는 모델이다.

    이미지 크게보기
    포르쉐, 파나메라 스포츠 투리스모 / 포르쉐 코리아 제공

    성능은 최고출력 550마력(파나메라 터보 스포츠 투리스모)을 발휘함을 물론 최고 수준의 실용성을 갖췄다. 대형 테일 게이트와 낮은 로딩 엣지, 넓은 트렁크 공간, 4+1 시팅 컨셉트 등을 통해 차량의 다재다능함을 극대화, 생활에서의 실용성과 활용성을 모두 갖췄다.

    특히 지난해 출시된 신형 파나메라의 기술 및 디자인적 요소들을 모두 반영해, 기존 포르쉐의 가치와 특성을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세그먼트로 한 단계 더 진화했다.

    이미지 크게보기
    포르쉐, 파나메라 스포츠 투리스모 / 포르쉐 코리아 제공

    파나메라 스포츠 투리스모에는 디지털 포르쉐 어드밴스드 콕핏,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을 갖춘 포르쉐 이노드라이브, 리어 액슬 스티어링 및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 전자식 롤 스태빌라이제이션 및 강력한 파워트레인이 보조 시스템으로 지원된다. 또한, 모든 파나메라 스포츠 투리스모에는 최적의 동력을 전달하는 사륜구동 시스템인 포르쉐 트랙션 매니지먼트(PTM)를 장착했으며, S 모델의 경우 3챔버 기술을 적용한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차체 길이는 5049mm, 높이 1428mm, 폭 1937mm이며, 확장된 휠베이스는 2950mm로 늘어났다. 짧은 차체 오버행과 21인치의 큰 휠이 만드는 실루엣도 인상적이다. 기존 쿠페 스타일 스포츠 세단에 비해 더욱 곧게 뻗은 B-필러와 루프 라인이 품격 있는 외형을 완성했으며, 승객과 짐(4+1 시팅 컨셉트)을 위해 더 넓은 공간을 갖췄다. 또한, 더욱 커진 전자식 테일게이트로 부피가 큰 스포츠 장비 및 여행용 짐들을 보다 쉽게 실을 수 있다.

    이미지 크게보기
    포르쉐, 파나메라 스포츠 투리스모 / 포르쉐 코리아 제공

    세그먼트 최초로 확장 가능한 루프 스포일러도 적용됐다. 주행 상황 및 차량 설정에 따라 총 세 단계의 각도로 변화하는 루프 스포일러는 리어 액슬 부분에 가해지는 다운포스를 최대 50kg까지 감소시킨다. 시속 170km까지는 포르쉐 액티브 에어로다이내믹(PAA)의 중앙 시스템인 에어로다이내믹 가이드가 작용해 스포일러가 마이너스 7도의 각도로 유지되며, 이를 통해 공기저항은 줄이는 동시에 연비 효율성을 높였다.

    170km 이상의 속도에서는 1도 각도를 유지, 퍼포먼스 포지션으로 자동 변경돼 더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게 한다. 또한, 스포츠 및 스포츠 플러스 모드에서 주행 시 시속 90km 이상에서 퍼포먼스 포지션으로 자동 변경된다.

    이 밖에도 포르쉐 액티브 에어로다이내믹(PAA)은 슬라이딩 루프가 열린 상태로 시속 90km를 넘을 경우, 루프 스포일러의 각도를 26도로 자동 조절해 윈드 노이즈를 최소화한다.

    뒷좌석은 파나메라 모델 첫 번째로 3개 시트가 구성됐다. 독립적인 형태를 지닌 바깥쪽의 두 개의 시트와 함께 2+1의 시트 배치 형태를 갖췄다. 또한, 리어 부분의 전기 기반 제어식 독립 시트 2개를 포함한 4개 시트 배치 형태도 옵션으로 제공한다. 루프 라인이 높아져 뒷좌석의 승하차가 한층 수월해졌으며 머리와 루프 사이의 간격도 한결 여유로워졌다.

    이미지 크게보기
    포르쉐, 파나메라 스포츠 투리스모 / 포르쉐 코리아 제공

    넓은 전동식 오프닝 테일게이트와 높이 628mm의 로딩 엣지를 통해 트렁크 공간은 최대 520리터(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스포츠 투리스모: 425리터)로 기존 스포츠 세단 모델보다 20리터 더 크다. 리어 시트를 접은 상태에서 짐을 실었을 경우, 약 50리터 정도의 추가 공간 확보도 가능하다. 뒷좌석 리어 시트 3개의 등받이는 모두 한꺼번에 또는 개별적(40:20:40 스플리트)으로 접을 수 있으며, 트렁크 공간까지 전동식 조절이 가능하다. 모든 등받이가 접힌 상태에서는 적재 공간이 1390리터로 증가한다.(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스포츠 투리스모: 1295리터)

    고객들의 요청에 따라 러기지 컴파트먼트 매니지먼트 시스템도 제공한다. 트렁크 바닥에 설치된 2개의 레일, 4개의 래싱 포인트 및 파티션 네트 등을 포함해 안전한 운반을 위한 다양한 기능들이 제공되고 있으며, 230볼트 전자소켓도 옵션 사양으로 이용 가능하다.

    파나메라 스포츠 투리스모는 오는 10월 7일부터 유럽 시장을 시작으로 순차 출시 예정이며 국내 판매 모델 및 출시 시기는 미정이다.

    부가세 포함한 판매 가격은 파나메라 4 스포츠 투리스모(330마력) 1억4090만원, 파나메라 4S 스포츠 투리스모(440마력) 1억8040만원, 파나메라 터보 스포츠 투리스모(550마력) 2억5090만원,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스포츠 투리스모(462마력) 1억6320만원, 파나메라 4S 디젤 스포츠 투리스모(422마력) 미정이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