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4.05.09 16:24
파블로항공이 국내 유일 불꽃드론쇼로 다시 한번 기네스 세계 기록을 경신했다.
파블로항공은 지난달 24일 송도 달빛축제공원에서 기네스 세계 기록 '불꽃과 동시에 발사된 가장 많은 무인항공기' 분야 종전 기록인 671대를 뛰어넘는 1068대의 불꽃드론으로 군집 드론쇼를 진행해 신기록을 경신했다고 9일 밝혔다. 2020년 303대 불꽃드론으로 기네스 세계기록 최초 등재 포함 세 번째 기록이다.
이번 기네스 세계 기록은 순수 국내 기술로 이뤄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파블로항공은 금일 오후 8시 인천 송도 달빛축제공원에서 기네스 세계 기록 당시와 동일한 드론 수(1100대)의 공연을 대중에게 선보인다.
이장철 파블로항공 부사장은 "이번 기네스 세계 신기록은 파블로항공의 혁신적인 연구개발과 노력이 만들어낸 결과"라며, "파블로항공은 앞으로도 더 나은 기술과 창의적인 콘텐츠 개발을 통해 국내를 넘어 전 세계 관객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공연이 포함된 2024 월드 드론 라이트쇼는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금일부터 오는 11일까지 열리는 '2024 대한민국 드론박람회' 개막식 행사로 진행된다. 5회째를 맞은 드론박람회는 국토교통부와 인천광역시가 공동 주관하는 대표적인 드론 산업 전시회다.
파블로항공은 대한민국 드론박람회에도 전시 부스를 마련하고 드론아트쇼를 포함한 자사의 드론과 기술력을 공개할 예정이다. 관람객은 전시장 입구에서 바로 찾을 수 있는 파블로항공 부스 입구에서 파블로항공의 대표적인 드론들과 핵심 기술, 부문별 사업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대형 LED 모니터를 통해 기네스 세계 기록 도전 당시의 불꽃드론쇼 영상도 관람할 수 있다.
부스 중앙에는 파블로항공의 핵심 기술인 자율군집제어를 통해 구현될 효과적인 미래 모빌리티 서비스에 대한 모습을 전시한다. 또한, 올해 CES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도심항공교통(UAM) 관리 플랫폼 '어반링크X'를 터치스크린을 통해 직접 조작할 수 있도록 배치해 관람객의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행사장 내 드론을 직접 조종하거나 시뮬레이터를 통해 드론 체험을 할 수 있는 별도의 체험존 '파블로X 드론 엔터존'도 마련한다. e드론레이싱, 팝드론, 스피드 드론 경기, 드론 농구 등 다양한 드론 조종·게임을 체험할 수 있다.
김영준 파블로항공 대표는 "파블로항공의 기술 및 서비스는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국내 드론 산업이 세계 시장에서 중추적 역할을 하도록 기술 리딩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